"양치해도 계속 입냄새 난다면.." 몸속 가득찬 독소를 의심해야 합니다!

우리 인체 중에서도 해독 및 면역력에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곳은 바로 '장'입니다.

 

특히, 장은 인체 면역 기능의 5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매우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데, 자칫 장의 기능이 부실해질 경우 면역력이 급격히 추락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최근 많은 현대인들은 잘못된 식생활습관으로 장운동이 크게 저하되어, 영양분이 원활히 흡수되지 않고 배변 역시 문제가 발생하여 장 기능이 망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악순환이 계속되면, 노폐물과 죽은 세포들이 몸에서 부패하고 증식하여 독소가 발생하는데 이때 면역력이 급격히 감소되며 질병에 취약한 상태로 만듭니다.

 

장에서 발생된 상당수 독소는 혈액을 통해 피부로 흡수되어 피부트러블을 발생시키며, 장기에 흡수될 경우 염증으로 퍼져 질병을 유발시키기도 합니다.

또, 독소는 신진대사도 떨어뜨리는데 이때 '심각한 입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신진대사가 떨어지면 위장 등 소화기 계통에 문제를 일으키는데, 위장질환으로 인해 체내 독소가 구취를 유발하고 호흡 시 입냄새가 나고 트림과 신물 등이 올라오기도 합니다.

 

이와 같은 모든 증상들은 체내 독소와 연관이 있기 때문에 어떻게든 몸에 독소가 쌓이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장 기능 = 면역력 = 독소'라는 연관성이 있기 때문에 장 건강을 강화시켜주는 '식이섬유' 음식을 자주 챙겨먹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섬유는 장내 콜레스테롤과 지방, 중금속 등을 흡착함과 동시에 배변이 원활할 수 있도록 도와 몸속 독소 제거에 탁월한 음식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은 '미역', '양배추', '호박', '가지' 등이 있어, 취향에 따라 즐겨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