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1잔씩 매일 마셨더니.." 지긋지긋한 목 가래가 싹 사라졌습니다 !

요즘 날씨가 정말 춥죠 ? 여지껏 우리가 느꼈던 추위는 추위가 아니라고 할 정도로 이번 겨울은 유난히 춥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아침에 출근하기 위해 일어나려면 한참을 망설이게 되죠.

 

아무리 두꺼운 옷과 각종 방한용품으로 중무장을 해도 한기가 기어이 파고듭니다.

 

이렇게 기온이 내려가면 내려갈수록 실내에 머무는 경우가 많아지곤 하는데요. 이렇게 안과 밖의 온도 차가 심하고 또 실내 생활시간이 길어지다보니 호흡기 점막이 건조해지고 혈액순환이 부담에 오기 쉽습니다.

때문에 겨울철 건강관리 방법의 1순위는 뭐니뭐니 해도 따뜻한 물이나 차를 수시로 마셔 수분을 보충하고 체온을 유지해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기관지 같은 경우 찬 공기가 직접 닿는 부위라서 세균 감염이나 염증에 취약합니다. 이때 기관지를 튼튼하게 하는 음식을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가래만 제거 해주는 것이 아니라, 목의 건강도 지켜줄 수 있기 때문에 차 마시는 습관을 들이신다면 앞으로 목 가래 걱정은 없으실거에요 !

1. 생강차

생강차는 기침이나 가래를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어 감기나 호흡기 질환에 특히 좋습니다.

 

생강 속에 있는 진저롤이라는 성분은 우리 몸의 찬 기운을 없애주고 혈액순환을 좋게 해 소화력을 향상시키고, 항염, 항암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식생활에서 마늘 다음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식재료 가운데 하나인 생강은 맵고 싸한 맛이 특징인데, 이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저하시키며 염증을 가라앉히고 기관지를 확장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레몬 꿀차

레몬은 많이들 아시다시피 산성을 띠고 있기 때문에 가래를 효과적으로 녹여주어 가래를 제거하는데 좋고 꿀은 목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레몬차, 꿀차 이렇게 따로 마셔도 되지만 두 가지를 합치면 맛도 좋아 먹기도 좋고 목에 좋은 두 가지의 효능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3. 도라지차

도라지차는 근본적으로 가래가 생기는 것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당연히 가래를 제거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도자니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사포닌은 점막을 생성하는데 필요한 성분으로 기관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줍니다.

4. 오미자차

오미자차 또한 호흡기에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오미자는 폐, 그리고 신에 작용하는 데 그래서 기침과 가래를 멎게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만성적으로 굳어서 잘 사라지지 않았던 기침이 있다면 더욱 더 도움이 됩니다.

 

우리가 신맛 나는 음식을 섭취하면 입에 침이 고이는 것처럼 이 오미자도 마찬가지로 몸에서 진액을 더해주는 이점을 지니고 있는지라 목이 메마르지 않도록 막아줍니다.

5. 맥문동차

맥문동차는 몸 안에서 과다하게 일어나는 열을 내려주는 역할을 하고 진액을 보해주기 때문에 폐가 건조해져 발생하는 기침에도 도움을 주며, 폐에 열이 차면 가래가 끓게 되는데 폐를 안정시켜 가래가 생기는 것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목에 가래를 뱉으려고 무리하게 기침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기침을 너무 자주 하고 강하게 하면 되려 목에 상처가 생기기 쉬워 가래가 더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기침으로 무리하게 가래를 뱉으려는 행위는 멈추시고 따끈한 물 한 잔이나 위에 소개해드린 차를 마시며 지긋지긋한 목 가래를 제거해보도록 하세요 !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