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힌 변기 뚫어뻥 없이 무료로 뚫는 방법

화장실은 하루에도 몇 번씩 이용하는 곳입니다.

평소엔 불편함을 모르고 이용하다가 갑자기 변기에 물이 막혀 안내려가는 경우 정말 난감한데요.

변기에 휴지 외에 다른 물건이 들어가거나 수압이 약한 경우 변기가 막히는 일이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이럴 때 뚫어뻥이 있다면 좋겠지만 일은 꼭 없을 때 발생하는 게 문제죠.

하지만 걱정할 필요 없이 집에 있는 물건들로도 충분히 변기를 뚫을 수 있습니다.

 

1) 페트병


1.5리터 페트병의 입구를 2/3가량 자른 후 자른 쪽이 변기 물이 빠지는 방향을 향해 힘껏 눌러주고 이를 반복하면 됩니다.

가급적이면 주스나 음료가 들어있는 딱딱한 페트병 보다는 두께가 얇아 말랑 말랑한 탄산음료 페트병이나 생수병을 사용하는 게 힘을 덜 들이고 할 수 있습니다.

 

2) 샴푸와 린스


변기가 막혔을 때 머리감는 샴푸와 린스가 도움이 되는데요.

막힌 변기에 샴푸와 린스를 짜고 잠시 놔둔 후 물을 내려주세요. 

미끌거리는 샴푸와 린스의 효과로 막힌 부분이 물과 함께 내려갑니다.

또는 샴푸를 변기 안쪽에 바르고 30분 정도 지난 후 뜨거운 물을 넣어 함께 내리는 방법도 효과적입니다.

 

3) 콜라


마시고 남은 콜라를 변기 청소에 활용하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 텐데요.

콜라에 시트르산 성분은 변기와 세면대 찌든 때에 효과적이며, 주요성분인 인산은 ph가 2.8정도로 못을 4일내에 녹이기도 합니다.

변기에 콜라를 붓고 2시간 정도 경과 후 물을 내려주면 됩니다.

콜라는 페트병 자체가 뚫어뻥의 역할도 하고, 남아있는 콜라가 막힌 물질을 내려가게 해줘 1석 2조의 효과가 있네요.

 

4) 옷걸이


철제 옷걸이를 활용해 막힌 변기의 이물질을 빼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옷걸이의 고리 부분을 V자로 만든 후 변기 안쪽까지 넣어 걸리는 것을 빼주는 방법인데요.

업체에서 사용하는 관통기와는 달리 깊은 곳까지는 들어갈 수 없으므로 입구 가까운 곳에 변기가 막혔을 때 유용한 방법입니다.


변기를 뚫을 때는 이물질이 튀거나 묻을 수 있으므로 꼭 고무장갑을 끼고 하셔야합니다.

요즘 변기가 막히는 가장 큰 이유는 물티슈라고 하니 물티슈를 변기에 넣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