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몰랐던 ‘고구마’에 숨겨진 5가지 놀라운 효능

고구마는 남녀노소 관계없이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음식입니다.

 

고구마는 비타민 B6, C, D 를 포함한 각종 영양분이 풍부하고, 건강에 유익한 다양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매일 섭취하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구마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슈퍼푸드로 지정되고 다이어터들 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데요.

 

변비와 다이어트에 좋다고만 알고 있던 고구마지만, 고구마의 효능은 무궁무진합니다.

 

오늘은 우리가 몰랐던 고구마에 숨겨진 놀라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고구마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강한 항산화 물질이 다량 포함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체내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켜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베타카로틴은 고구마의 껍질에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반드시 껍질채 먹어야 합니다.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있는 고구마 종류로는 호박고구마>밤고구마>자색고구마 순인데요. 호박고구마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의 수치는 압도적으로 높다고 합니다.

 

 

고구마의 조리방법에 따라 혈당지수도 달라질 수 있는데, 찐고구마가 가장 혈당지수가 낮고 군고구마가 가장 높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항암효과

고구마의 베타카로틴은 활성산소로 변형된 세포에 작용하여 성장과 전이를 차단함으로써 암세포가 형성되는 것을 억제합니다.

 

일본연구팀에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82가지의 채소중 고구마가 발암억제율 1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2. 면역력 강화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는데, 이 성분은 외부에서 침입한 바이러스와 세균으로부터 인체를 보호합니다.

 

항체생성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면역력이 향상되는 효능을 가집니다.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피로회복과 신경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3. 소화기능 향상

고구마에 들어있는 풍부한 섬유질과 마그네슘은 소화기능을 향상시켜주는데요.

 

장속 유익균의 먹이가 되기 때문에 장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4. 다이어트

고구마는 100g당 86kcal로 열량 자체가 아주 낮은 편은 아니지만, 혈당지수가 낮기 때문에 살이 쉽게 찌지않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해 배변활동을 도와주고 노폐물과의 흡착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변비를 개선합니다.

 

고구마에는 저항성 녹말이 풍부한데, 이 녹말은 포만감을 줄 뿐만 아니라 소화가 느리고 지방분해효과가 있기 때문에 체중감량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심혈관질환 개선

체내에 나트륨이 과도하게 쌓이면 혈압이 올라가고 혈관벽이 손상될 수 있는데요. 고구마에는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있어서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혈압을 안정시키고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 칼륨이 많은 만큼 신장이 약한 분들은 섭취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