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김밥 사먹지 마세요" 초간단 삼각김밥 만드는 방법

편의점의 꽃이라 불리는 삼각김밥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와 다양한 맛으로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한때 편의점 매출 1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집에서도 삼각김밥을 만들어보고 싶지만 모양을 내기 쉽지 않아 주로 김밥이나 주먹밥을 만들어 먹곤 했었는데요.

 

 

삼각김밥 마니아들은 삼각김밥 모양틀 등을 구입해 직접 만들어 먹기도 했지만 앞으로는 별다른 도구없이 우유팩 하나만 있으면 손쉽게 삼각김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1. 우유팩을 가로로 길게 잘라줍니다.

깨끗이 씻어서 말린 우유팩을 사용하면 되는데 200ml 작은 크기나 1L 큰 크기 관계없이 만들 수 있으며 자르는 두께가 삼각김밥의 높이가 되니 원하는 크기만큼 잘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우유팩 양 끝에 가위로 홈을 만듭니다.

자르고 나서 세워보면 네모모양을 하고 있는데 양쪽 맨끝을 우유팩 높이의 반만큼 가위질을 하고, 꽂아 삼각형의 모양을 만들어줍니다.

 

 

이렇게 삼각김밥 모양틀이 완성되었는데 비슷한 원리를 이용해 동그라미 모양틀과 네모난 틀을 만들수고 있습니다.

3. 삼각김밥 만들기

세모틀 안에 나중에 밥이 잘 떨어지도록 참기름을 바른 후 김, 참기름, 깨소금 등 양념을 한 밥을 깔고, 그 위에 토핑(참치마요 나 불고기 등)을 올린 후 다시 밥을 올려주면 됩니다.

 

그리고 틀을 쏙 빼주면 삼각김밥이 완성됩니다.

 

 

집에서 남는 반찬이나 재료들을 활용한다면 다양한 맛을 가진 간단한 식사나 간식 또는 든든한 한끼로도 손색 없는 삼각김밥을 만들 수 있는데요.

 

간단한 토핑 추천

1. 크래미 

크래미를 잘게 손으로 찢은 후 마요네즈와 버무려 속에 넣어 먹는 것으로 크래미 4개에 마요네즈 한스푼 정도 넣어주면 됩니다.

 

2. 후리가케

밥을 비며먹기 좋은 후리가케를 김과 버무려 준 후 다른 속 재료 없이도 삼각김밥을 만들 수 있고 후리가케로 양념한 밥에 속까지 넣어주면 더욱 맛있는 삼각김밥이 완성됩니다.

 

 

3. 참치

집에 있는 참치를 마요네즈에 버무려 참치마요를 넣어주거나, 고추참치가 있다면 그대로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4. 집에 있는 반찬 활용

볶음김치, 멸치볶음, 불고기, 제육 등 다양한 반찬들을 활용해서 만들어 보세요. 

 

주먹밥 틀없이도 버려지는 우유팩을 활용했더니 편의점에서만 먹을 수 있었던 삼각김밥을 만들 수 있는데요. 여러분도 간단하게 한끼 만들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방법도 간단하고, 위험한 일도 없어 자녀분들과 만들어봐도 재밌고, 즐거운 놀이이자 추억이 될 수도 있을거 같네요^^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