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돈되는 '신혼부부 재테크 재무관리'


사람과 사람이 결혼을 하고, 또 가정을 이루고 나서 보면 혼자일 때와 씀씀이도 다르고, 앞으로 생각해야 할 것들이 많아지기도 합니다.


서로의 경조사도 챙겨야 하고, 미래를 위한 저축의 범위도 커질 수 밖에 없는데요. 양육을 위해 필요한 비용이나, 또는 노년에 생활할 자금 등을 충분하게 모아 두어야 한다는 점을 다들 아실겁니다.



둘이 벌어서 저축을 하는 것 보다 조금 더 많은 액수를 저축하고 싶고, 또 부풀리고 싶단 생각이 들어올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재무설계사라고 불리는 분들에게 맡기시는 분들이 많아지는 추세라고는 하지만, 꼭 함께하지 않아도, 스스로가 안정적이게 자신의 저축성을 높여가는 방법을 택해보실 수 있답니다.



일단 저축이 아직 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라면, 먼저 지출을 줄이고, 저축을 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어야 하는데요. 하루에 한잔 먹는 커피 값을 줄여서, 또는 매일 무언가를 사다가도 사지 않고 저축을 위해 참는다면 이후에는 모았다는 보람을 느끼실 수 있는데요.


그 잠시동안 고통스러울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차곡 차곡 쌓이는 잔고를 보면 행복해질 수 있답니다.



몇 퍼센트의 이자율도 중요한 부분이지만, 내가 얼마나 아껴서 내 돈을 저축할 수 있는 상황인지가 중요할 수가 있어요. 그리고 난 이후에는 계획을 설정해 보아야 합니다. 아무런 목표도 없이, 무작정 저축을 하고 싶다는

이유를 가진다면 동기도 없고 또 의욕도 떨어질 수 있어요.


지금 현 순간보다 더 중요하게 여길 수 있는 목적을 세운 다음에 점점 지출에 대해서 현명해진다면 원하는 금액을 달성할 수 있을겁니다.



예를 들자면 자신의 자가를 얻기 위한 목표, 자차를 위한 목표,  양육에 대한 계획 등을 세우고 난 뒤라면 더 확실하게 내가 모으는 이유를 알 수 있겠죠?


이후 재테크를 시작하시고자 할 것으로 예상을 해 봅니다. 안전하고, 유동적인 면이 있어야하고, 또 수익성이 있어야 성공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러한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순위가 아니라, 자신에게 더 알맞은 내용을 골라 적용해주시면 된답니다. 어떤 것이든 내가 내 상황에 맞추어 가야 하는 것이지, 정답은 없다는 점을 꼭 알아주세요^^



1) 보험

제일 먼저는 보험이 있습니다. 안전하다는 점과, 수익성이 있다는 점이 존재하지만, 유동적이라는 면에서는 낮은 모습을 보이는데요.



정말 내가 장기적으로 저축을 하고 이득을 취하고 싶으시다면, 가능한 사항이지만, 단기적으로 언제든지 빼서 써야 한다는 분들에겐 알맞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를 하고, 이 전에 정확하게 설명을 듣고 시작할 수 있어야 해요.


10년부터 시작하는 상품들이 많고, 또 그렇기 때문에 내가 자신있게 선택할 수 있는 방향인지를 신중하게 고민해 주셔야 한답니다.



2) 펀드

그 다음으로는 펀드가 있습니다. 이율을 보험보다 더 많이 챙겨갈 수 있는 부분이죠. 


최근에는 달러펀드가 대세라고 합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위험한 사항이 있는 방법은 싫다고 하시는 분에겐

어울리지 않는 방법이라고 소개를 드릴 수 있는데요. 



이득을 취할 수 있기도 하고, 유동적인 면에서도 크게 불편함이 없는 방법일 수 있지만, 안정적인 면에서는 낮은 모습을 보입니다.


스스로가 판단을 해 보고, 어디가 더 옳은 방향일지를 생각해 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최근에는 이자율이 높아진 적금 상품이 나오는 추세라고 하니, 은행에 맡겨 두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될 수 있어 이야기를 드리려고 하는데요.



적금의 경우 기간도 짧고, 또 유동적인 면도 자신이 원한다면 발생시킬 수 있고, 안전하다는 점이 있지만 이득을 취할 수 있는 점에서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아마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의 부모님 세대에서는 제일 좋은 방법이라고 여기셨을 것 같아요.


퍼센트가 18%였던 시절이었기 때문에 은행이 최고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1% 후반대를 보이면서 굉장히 낮아진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안전함만 보고, 내가 언제든지 꺼낼 수 있다면 은행이 더 나을 수 있다는 판단을 하신다면, 이를 선택해 보셔도 좋습니다. 재무관리가 될 수 있는 방법이긴 해도 재테크에 포함되기는 어려운 방법이기도 해요.



그 이외에도 스스로가 원하는 점이 있다면 그 부분에 대해서 정확하고, 세세하게 알아주심이 좋은데요. 주식의 경우에는 위험부담이 크지만, 자신의 판단하에 선택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또는 부동산에 투자를 할 수 있는 여유가 있다면 그를 통해서 이득을 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아직까지는 부동산이 제일 큰 투자시장이라고 보이기 때문에,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랍니다. 지금은 아무것도 아닌 땅일지라도, 나중에 보면 쑥쑥 자라있을 수 있으니까요 ^^


여기까지 신혼부부들이 어떻게 재무설계를 해야 하고, 관리를 하면서, 이득까지 취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이야기를 드렸는데요. 자신이 저축을 하는 습관을 들이고, 케어가 잘 된다면 시간이 지난 이후 보람찬 인생이었다고 생각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아이를 키우고, 또 노년을 대비하려면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더 큰 액수가 필요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신혼부부 재무관리를 통해서 경각심을 드리려고 하는데요. 내가 지금 당장 즐거운 것도

좋지만, 목돈이나 노년을 위한 돈은 필요할 수 밖에 없는 존재이기 때문에 이를 잘 생각해보고 판단을 하여 지금부터라도 시작해 보시길 바랄게요.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