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먹으면 항암 효과가 브로콜리의 '2배' 이상 증가합니다" 건강 전문가들이 극찬한 가지 섭취법

암 예방과 암 완치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요?

바로 내가 매일 먹는 '식단' 입니다. 암으로부터 사람을 완전히 보호하는 음식은 없지만, 암 발병 위험을 낮추는 음식들이라던지 암 극복에 도움을 주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가지 항암 음식 중에서도, 가지의 효능과 항암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가지 섭취법을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예부터 동서양의학은 가지를 두고 병을 고치는 최고의 명약이라 명시했다고 합니다.

 

실제 가지는 강력한 항암 효과 뿐만 아니라, 당뇨, 고혈압 개선뿐 아니라 노화억제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가지 소박이

소박이 라고 하면, 오이 소박이 처럼 맵고 짠 것이 일반적인데요.

 

가지 소박이는 전혀 짜지 않고 저나트륨으로 맛있는 가지 섭취가 가능합니다. 아삭한 식감은 물론, 각 재료의 본연의 맛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속에 들어간 재료들이 부족한 맛을 보충해준다고 합니다.

 

 

재료 : 가지 1개, 사과 1/4개, 오이 1/3개, 양파 1/4개, 참기름, 깨소름 약간

1. 가지 하나를 3등분 한 뒤, 소를 얹을 수 있도록 가운데 칼집을 내준 다음, 가지를 찜통에 넣고 5분간 쪄줍니다.

2. 사과, 오이, 양파를 잘게 다진 후 참기름과 깨소금을 넣고 잘 버무려 소를 만들어줍니다.

3. 쪄낸 가지 위에 소를 얹어 완성합니다.

 

 

이렇게 가지로 조리한 음식을 섭취할 경우 60%는 유용 미생물의 영양소로 흡수가 됩니다. 흡수되지 않은 나머지 40%의 경우 몸속에 남아 있는 찌꺼기를 없애줍니다.

 

가지는 항암 효과가 있다고 이미 여러차례 확인된 바 있죠 ? 브로콜리나 시금치보다 항암 효과가 약 2배 이상 높다고 알려져 있으며, 특히 가지에 함유된 생리 활성 물질 때문에 소화기 계통의 암 발생을 줄여주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가열해서 조리를 해도 암 억제 효능을 잃지 않기 때문에 가지 소박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리가 가능합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