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븐이 필요 없습니다" 집에서 밥솥과 핫케이크 가루로 만드는 초간단 밥통카스테라 레시피

여러분 빵 좋아하시나요? 빵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많지만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일단 오븐이나 거품기 등의 기계들과 베이킹에 필요한 재료들을 구비하는데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고, 번거로워서 도구들이 모두 있어도 자주 해먹지 않게 되는데요.

 

 

하지만 오븐과 특별한 재료가 없어도 유명한 베이커리에서 파는 카스테라를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뽕림이네집밥 레시피>라는 유투버의  "핫케이크가루로 밥통카스테라 만들기 (노오븐요리)" 영상은 재료도 간단하고,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아 누구라도 쉽고 편하게 만들 수 있는 카스테라 만드는 법에 대해 소개했는데요.

 

실제 영상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직접 만들어보고 맛있고 간단하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준비물 

핫케이크 믹스 300g, 계란 2개, 우유 160ml, 설탕 2~3큰술, 버터 1조각( 반죽용), 버터 1조각(밥솥 코팅용)

재료 준비물 중 계란, 우유, 버터는 만들기 30분 전 미리 실온에 꺼내두시는게 더 좋습니다.

* 바닐라 에센스가 있다면 함께 넣어주시면 더욱 좋은 풍미와 맛을 느낄 수 있으나 넣지 않아도 됩니다.

 

어때요? 재료 정말 간단하죠? 핫케이크 믹스가 기본적으로 달달해 크게 다른 재료들이 들어가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답니다.

 

 

만드는 방법

1. 핫케이크 믹스는 체에 걸러 주세요.

2. 볼에 계란 2개를 깨서 넣은 후 가볍게 섞고, 설탕과 우유를 넣고 녹을때까지 잘 저어줍니다.

3. 체에 친 핫케이크 가루에 2를 넣은 후 반죽용 버터 1조각과 바닐라 에센스를 넣어 섞어 줍니다.

버터는 전자렌지에 돌려 녹인 후 넣어주세요

 

 

4. 밥통에 버터를 넣은 후 반죽이 닿을 곳에 미리 코팅해주고 반죽을 부은 후 통을 여러번 내려쳐 기포를 빼줍니다.

5. 밭솥에 넣고 만능찜기능에 맞춰 취사 버튼을 누르세요.(35분~40분 소요)

6. 취사가 끝난 후 젓가락으로 카스테라를 찔러 반죽이 묻지 않으면 한 김 식힌 후 꺼내주면 밥솥 카스테라 완성 입니다!

접시나 그릇을 대고 밥솥을 뒤집으면 버터를 둘러주어 한번에 쑤욱~ 카스테라의 노릇노릇한 바닥이 보이는데요. 정말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집에서 만들었다고 감히 상상할 수 없는 비쥬얼 이죠? 원하는 크기대로 잘라서 우유와 커피와 함께 먹으면 정말 꿀맛 입니다. 여러분도 가족들과 함께 만들어 즐거운 간식시간 보내세요. 강력 추천입니다!!

 

오늘 소개드린 내용을 자세히 보고 싶다면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