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주의) 찜질방 구운계란 만들기 / 집에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찜질방 가면 뜨끈뜨끈 몸을 지지는 것도 좋지만 거기서 먹는 구운 계란이 정말 맛있습니다. 구운 계란을 먹으러 찜질방 가는 분들도 있을 정도입니다.

 

구운 계란은 삶은 계란에 비해 수분이 적어 쫀득하며 고소한 맛이 강합니다.

 

 

더불어 열량도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제격이죠.

 

또 굽는 과정 중 느린 속도로 익다 보니 계란 표면의 공기 구멍이 닫혀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구운 계란은 집에서도 전기밥솥만 있으면 찜질방에서 파는 것과 똑같은 맛을 낼 수 있는데요. 한번 만들어보겠습니다.

 

 

준비물

계란 10개, 물 400ml, 소금 1스푼, 식초 1스푼

 

만드는 방법

1. 계란을 물로 깨끗이 닦아줍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 냉장고에 있어 차가운 계란에 열을 가하면 급격한 온도 변화로 껍데기가 깨질 수 있으니 만들기 전 상온에서 2시간 정도 두었다가 사용합니다.

2. 밥솥에 계란, 소금, 식초, 물을 넣어줍니다. 

물은 계란이 절반 정도 잠기도록 넣어주고, 소금은 간을 맞춰 줍니다. 그리고 식초는 조리 중 계란 껍질이 깨지는 것과 비린내를 잡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 취사를 합니다.

취사가 끝나면 달걀이 노릇하게 익는데요. 수분을 줄여 더욱 쫀득한 구운계란을 즐기고 쉽다면 물을 더 붓고 1~2회 정도 취사를 더 진행해주면 됩니다.

한꺼번에 여러개를 해놓고 냉장고에 넣어두면 2주 정도 보관가능하고, 간식으로 그냥 먹어도 되고, 장조림 같은 반찬용으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계란은 단백질이 가득하고 성장에 필요한 필수아미노산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많아 완전식품이라 불리는데요. 맛도 좋지만 건강효과도 있는 계란으로 구운 계란을 만들어 드셔보세요.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