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 이상 해당 한다면 검진 필요" 신경외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허리 건강 자가 진단법 & 통증 잡는 테이핑 요법

일명 <허리 박사>로 불리는 신경외과 전문의 고도일 원장이 MBN '엄지의 제왕'에 출연하여 내 허리건강을 스스로 확인할 수 있는 허리건강 자가 진단법을 소개해 화제인데요.

 

허리는 온몸을 지탱하는 기둥입니다.

 

 

허리가 무너지는 순간 목, 어깨, 무릎, 심지어는 몸속 장기까지 망가지게 된다고 합니다.

 

허리 건강은 누구도 장담할 수 없는 만큼 틈틈이 내 허리건강이 어떠한지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이 날 방송에서 고도일 원장이 소개한 '허리건강 자가 진단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허리건강 자가 진단법

① 자주 뒷목이 뻐근하고 당긴다

 

② 가끔 한쪽 어깨나 허리가 뻣뻣하고 아프다

③ 손발이 저리고 쥐가 자주 난다.

 

④ 딱딱한 의자에 오래 앉아 있으면 통증을 느낀다.

 

⑤ 대체로 아침에 뻣뻣하고 힘들다.

 

 

위 항목 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허리 통증이 현재 진행형인 것입니다.

 

종합검진에는 위 항목들이 해당되지 않는 만큼 지금 바로 검진을 받아볼 것을 권장합니다.

허리는 일자가 아닌, S형태를 띄어야만 몸을 제대로 지탱하는 건강한 허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허리가 S라인이 되어야만 스프링 역할을 해 하중에 의한 충격을 완화하기 때문인데요.

 

옆에서 볼 때 어깨와 귀가 일직선인지 확인한다면 내 허리가 뒤틀렸는지 알 수 있으므로, 이것도 한 번 체크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통증 잡는 테이핑 요법

허리 통증 잡는 테이핑 요법

  1. 아픈 척추를 따라 세로로 '두 줄' 부착
  2. 가로방향으로 '세 줄' 부착

 

 

무릎 통증 잡는 테이핑

  1. 허벅지→정강이 윗부분
  2. 정강이 윗부분→허벅지
  3. 무릎뼈 위·아래에 부착
  4. 허벅지 뒷부분 '슬개근' 부착

 

허리 병은 무엇보다 통증 때문에 활동에 어려움을 느끼게 되는데요. 이 때 통증을 줄이고, 근육의 역할을 하여 허리 움직임을 도와줄 수 있는게 바로 '테이핑 요법' 입니다.

 

 

* 테이핑 요법시 필요한 테이프는 의료용 테이프로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