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스티커 붙이지 말고 공짜로 버리세요" 폐가전 + 대형폐기물 무료로 버리는 방법 (+배출 품목)

멀쩡한데 이걸 왜 버리냐며 쌓아두고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이 많은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가전제품의 경우 부피가 커서 더욱 골칫거리인데요.

 

보통 이사하거나 대청소 할 때 한꺼번에 정리하는데 번거롭기도 하고 밖으로 나르는 것도 무겁고 어려워 힘들죠. 거기다 폐기물 스티커까지 붙이느라 비용까지 발생합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힘들고, 돈 들이며 버리지 않아도 손쉽게 버릴 수 있는 무료 서비스를 이용 해보세요.

 

간단하게 전화 한 통으로 신청 가능하고, 인터넷으로도 신청가능합니다.

 

 

폐가전 무상방문수거란?

환경부, 지자체, 전자제품 생산자는 국민들이 손쉽게 폐가전제품을 배출할 수 있도록 만든것으로 수수료나 일체의 비용발생이 없으며 무상방문수거 서비스를 통해 폐가전제품의 친환경 처리를 통해 온실가스 절감효과 등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서비스 입니다.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방법

1. 전화 신청

고객센터 1599- 0903으로 전화해 신청가능하며, 평일 09:00~18:00 운영하고 있습니다.

 

2. 인터넷/ 모바일 신청

폐가전제품 방문수거 배출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https://15990903.or.kr/portal/main/main.do

 

폐가전 방문수거 배출예약시스템

폐가전 방문수거 배출예약시스템

15990903.or.kr

 

 

① 약관동의 

② 기본정보 입력

고객명, 휴대전화번호, 주소, 엘리베이터 유무 등과 함께 배출 희망일자를 선택할 수 있으며 배출지를 집 안이나 집 밖으로 선택가능 합니다.

방문일자는 희망일자 하루 전 저녁 6시 이후에 배정되며, 방문하는 기사님의 인적사항을 문자로 전송합니다.

③ 배출품목 입력

1개만 있어도 수거하는 단일수거 가능품목과 5개 이상 배출해야하는 다량배출품목이 있으며, 폐기하려는 품목을 선택해야 합니다.

 

단일수거품목: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기타 대상 등

다량배출품목: 컴퓨터, 프린터, 팩시밀리, 오디오, 휴대폰, 소형(가습기, 주서기, 비디오플레이어, 전기다리미, 전기밥솥, 전기후라이팬, 전기히터 등)

④ 예약확인

선택 품목과 입력했던 기본정보를 확인하면 예약 끝

 

주의 사항

- 에어컨, 벽걸이 TV, 빔프로젝터 등 설치나 고정되어 있는 제품의 경우 수거 전 철거가 되어 있어야만 가능하고, 철거가 안되어 있다면 수거가 되지 않습니다.

 

 

- 인력으로 수거가 안되는 제품이라면 미리 수거 가능한 상태로 사전 조치를 취해야 하는데 예를 들면 사다리차나 크레인 없이 수거가 불가능한 제품들이 해당됩니다.

 

- 가전제품 외 장롱, 책상 같은 가구류, 피아노, 전자피아노와 같은 악기류, 전기장판류, 기타 전기를 사용하지 않는 제품류는 수거하지 않습니다.

 

- 다량배출품목 5개 미만시 수거하지 않습니다.

수거 불가 품목은 관할 주민센터 등 주민센터에 문의 후 배출해야 합니다.

 

버릴가전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체크하다 보니 5개를 훌쩍 넘에요. 다시 사용할거라고 구석에 보관하고 있던 가전 있으시다면 이참에 무료로 방문수거 서비스 이용해보세요. 번거로움과 비용은 줄이고, 환경 보호에 앞장설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