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방법으로 하루 5분만 마사지하세요" 마사지 전문가가 알려주는 '쾌변 부르는 마사지' 비법

채널A '김현욱의 굿모닝' 방송 캡처

채널A '김현욱의 굿모닝'이라는 프로그램에 사람들의 피부, 건강을 책임지는 이미나 마사지 전문가가 출연했는데요.

 

이날 방송에는 누구나 쾌변을 가져올 수 있는 '쾌변 부르는 마사지'가 공개됐습니다.

 

 

아무리 쾌변을 부르는 마사지라고 할지라도, 복잡하고 어려우면 따라하기가 힘들잖아요?

 

다행히도 오늘은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변비 탈출 초간단 마사지를 준비했다고 하니 하루 딱 5분만 투자해보시길 바랍니다!

채널A '김현욱의 굿모닝' 방송 캡처

쾌변 부르는 마사지

① 손을 비벼서 따뜻하게 데워주세요.

  • 쾌변 부르는 마사지를 진행하기에 앞서 가장 먼저 손을 따뜻하게 뎁혀주셔야 합니다. 보통 현대인들은 손과 발이 많이 차갑습니다. 그만큼 혈액순환이 안된다는 것인데요. 손을 비비게 되면 따뜻하게 올라옵니다.

② 복부에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손을 올려놓고 복식 호흡해주세요.

  • 이게 정말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어렸을 때 우리가 복부가 아프다 좀 뭔가 통증이 있을 때 엄마 손은 약손이라고 엄마들이 복부를 만져주기만 해도 괜찮아지는 느낌을 받아보셨을거에요.
우리 장은 따뜻하게 체온을 올려주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옷 위가 아닌, 옷 안으로 손을 올려두시면 더 좋다고 합니다.

 

 

채널A '김현욱의 굿모닝' 방송 캡처

* 복식 호흡은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방법을 잘 알고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 호흡을 깊게 한 번 코로 들이마셔주세요. 이 때 아랫배가 볼록하게 나오셔야 합니다.
  • 최대한 숨을 참으셨다가 내뱉어주세요. 이 때 볼록하게 나왔던 아랫배가 들어가야 합니다.
복식 호흡은 우리 횡격막이 위 아래로 호흡을 할 동안에 위 아래로 움직이면서 횡격막에 붙어 있는 내장들이 운동을 하게 되는데요. 그러면 이 안에서 자체적으로 대장이 운동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복식 호흡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채널A '김현욱의 굿모닝' 방송 캡처

③ 양 손을 포개어 압을 주면서 시계방향으로 복부를 마사지 해주세요.

  • 시계방향으로 복부를 마사지 하는 이유는 복부 자체에서 압을 줘서 마사지를 한다는 것 자체가 쉽지 않기 때문에 그냥 마사지를 하게 되면 잘 되지 않습니다. 시계방향으로 돌돌돌 압을 주게 되면 훨씬 더 힘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도움을 많이 줄 수가 있다고 합니다.

④ 이때 딱딱하게 만져지거나 통증이 느껴지는 부위는 적당한 압을 넣어서 마사지 해주세요.

 

⑤ 횡경막부터 배꼽 아래쪽으로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그리면서 쓸어내려주세요.

 

 

채널A '김현욱의 굿모닝' 방송 캡처

마사지를 하시다보면 굉장히 딱딱하다, 뭉쳐져있다, 아프다 등 통증이 느껴지시는 분들이 계실거에요.

 

대부분 변비가 심하다, 속이 더부룩하다, 가스가 잘 찬다 하시는 분들은 가벼운 마사지만 해줘도 통증을 호소하시곤 하는데요.

 

그런분들은 집에 있는 이라던지 그립감이 좋은 이 있으실거에요. 이런 소도구를 활용하시면 훨씬 좋다고 합니다.

 

 

통증이 있는 부위는 손으로 눌러서 마사지 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병이나 컵을 이용해서 압을 주시는거에요.

 

통증이 있다는 것은 경직이 되어 있기 때문에 시원하게 풀어주시길 바랍니다.

채널A '김현욱의 굿모닝' 방송 캡처

쾌변 부르는 마사지를 하면서 뭔가 만져지는 게 한군데 계속 있을 경우에는 돌아 다니는 변인데요. 하지만 계속해서 한  군데 에서만 만져진다면? 며칠이 지나도 안움직이는 덩어리가 있다면 혹 일수도 있기 때문에 검사를 받으셔야 한다고 합니다.

 

출처 : 채널A '김현욱의 굿모닝'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