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이 없애려면 이렇게 하세요" 꿀피부 수지가 알려주는 특별한 피부 관리법

빡빡한 스케쥴로 인해 뾰루지가 하나 정도는 날 법도 한데, 스타들의 피부를 보면 참 신기하게도 깐 달걀처럼 매끈하기만 해서 많은 여성들의 부러움을 자아내곤 합니다.

 

피부 미인으로 소문난 스타들에게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는데요. 바로 자신만의 특별한 피부 관리법을 가지고 있다는 것 입니다.

 

피부 관리는 세안이 제일 중요하다고 하죠? 많은 연예인과 셀럽, 뷰티 유튜버까지 세안의 중요성을 강조하는데요.

 

그 이유는 하루종일 외출한 후 메이크업과 피지, 미세먼지, 기타 오염물질 등이 쌓이게 되면 피부 모공을 막는 것은 물론 피부의 호흡을 방해하여 피부트러블, 피부염을 일으킬 수 있고 피부노화를 촉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요즘의 초고화질 TV 화질에서도 살아남는 꿀피부 '국민 여동생' 수지의 클렌징 비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SBS '한밤의 TV 연예' 방송 캡처

SBS '한밤의 TV 연예'의 스타시크릿 코너에 출연한 수지는 아기피부를 지켜주는 그녀만의 클렌징 비법을 공개했습니다.

 

 

수지는 "메이크업을 많이 하니까 뾰루지가 많이 난다. 근데 제 클렌징 방법을 쓰면 없어지더라"며 세안 비법은 '열심히 정성스럽게 씻기', '하루 하루 10분 동안 씻기' 라며 일명 424세안법에 대해 설명했는데요.

SBS '한밤의 TV 연예' 방송 캡처

424 세안법

수지의 세안 비법으로 알려진 424 세안법은 3단계에 걸쳐 클렌징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각 단계별로 4분, 2분, 4분 동안 클렌징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첫 번째는 '4분 동안 오일 마시지하기' 수지는 오일을 이용해 메이크업을 깨끗이 지워낸다고 합니다. 턱 밑, 볼, 코, 이마 순으로 4분 동안 롤링해 메이크업과 모공 속에 침투한 미세 먼지를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2분 동안 거품세안을 하는 것으로 거품타입의 폼클렌징으로 부분부분 꼼꼼하게 클렌징과 마사지를 동시에 원을 그리듯 마사지 해준다고 합니다.

 

세 번째인 마지막 단계는 4분 동안 깨끗한 미온수로 세안제 잔여물이나 노폐물을 헹궈준 다음 찬물로 마무리 한다고 합니다.

SBS '한밤의 TV 연예' 방송 캡처

덧붙여 수지는 424 세안을 하는 데 특별히 신경을 쓴다고 전한 바 있습니다. 최소 10분 세수는 물론이고 특히 피부 트러블이 생긴 날에는 20분 이상 세수를 하는 편이며 트러블 부위를 집중 공략한다고 전했습니다.

 

 

세수를 하면서 트러블이 없어지라는 주문을 외우는 것도 수지만의 뷰티 마인드 컨트롤 방법이라고 합니다.

SBS '한밤의 TV 연예' 방송 캡처

또한 수지는 세안 후 물기를 제거할 때 수건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맨손으로 얼굴을 톡톡 두드리며 물기를 흡수하면 수분감을 더욱 오래 지속시킬 수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습니다.

 

수지는 '나이가 들면 지금의 피부를 유지할 수 없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원래 트러블이 잘 안 생기는 피부라 특별히 그런 고민을 하지는 않는다' 는 등의 거침없는 발언으로 보는 이들의 부러움과 시샘을 한 몸에 받았다고 합니다.

온스타일 '겟잇뷰티' 방송 캡처

또한 수지는 온스타일 '겟잇뷰티'에 출연하여 세안법 뿐만 아니라, 아기피부를 위해 실제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뷰티 아이템도 공개했는데요.

 

 

수지는 수분충전에 많이 신경을 쓰는 편이라고 합니다. 피부가 원래 하얀 편이지만 미백에도 많이 신경을 쓴다면서 일명 '속광' 안에서부터 환하게 빛나야 예쁜 피부라고 생각해서 투명하고 환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한다고 했는데요.

 

비결은 바로 환 형태의 에센스입니다. 이 제품은 더ㅇㅇㅇ샵 제품으로 손의 열로 녹으면서 스며드는 제품으로 환 형태의 에센스와 수분크림으로 구성되어 피부모습과 미백에 좋다고 합니다.

온스타일 '겟잇뷰티' 방송 캡처

수지는 여러가지를 덧 바르면 피부가 숨을 못 쉬는 것 같아서 기초 제품을 많이 바르는 걸 좋아하지 않는다는 수지도 잠들기 전과 집중관리가 필요할 때, 스킨케어 시간이 부족할 때 유용하게 사용한다고 하네요.

 

온스타일 '겟잇뷰티' 방송 캡처

또 수지는 변치않은 아름다움을 위한 관리는 바로 '안티에이징' 이라고 했는데요. 수지의 안티에이징을 위한 스킨케어 화장품 단계는 세안 후 바로 세럼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수지가 사용하는 제품은 에센스와 같이 더ㅇㅇㅇ샵 제품으로 부스팅 효과가 있어 안티에이징과 각질 정돈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평소에는 그냥 흡수시키고 각질제거가 필요할 땐 솜으로 닦아준다고 합니다. 그러면 피부 결 정돈 효과까지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수지는 꿀피부, 아기피부, 무결점피부, 도자기피부 등 다양한 피부관련 수식어가 따라오는 연예인 답게 자신만의 피부 관리법과 세안법으로 변함없는 피부를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노력을 알기 전 까지만 해도, 수지는 타고난 피부가 아닐까 라고 생각 했었는데 역시나 자기관리가 뛰어난 것 같습니다.

 

 

출처 : SBS '한밤의 TV 연예', 온스타일 '겟잇뷰티'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