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날씨에 외출시 꼭 챙기는 것이 있다면, 바로 장갑 아닐까요? 손 같은 경우 쉽게 노출되는 부분으로써 다들 겨울 장갑 하나씩은 가지고 계실듯 합니다.
특히 저 처럼, 수족냉증 때문에 손발이 유독 더 찬 사람들이라면 필수 중에 필수가 아닐까 싶은데요.
장갑을 끼면 확실히 손 시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지만 문제는 스마트폰 사용이 전혀 불가능하다는 것이죠. 이에 장갑을 꼈다 뺐다 하신 경험이 있으실거에요.
한 번이라도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아실거에요.. 이게 참 일이라는 것을 .. 이에 스마트폰 터치장갑을 구매하시곤 하는데요.
오늘 제가 공유해드리는 방법을 이용하신다면, 굳이 스마트폰 터치장갑을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평소 사용하던 장갑을 그대로 낀 상태에서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따로 구매해야하는 비용을 아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
사실 스마트폰 터치장갑의 경우 편하긴 한데 항상 걸리는 부분이 있었다면 바로 디자인이였죠. 하지만 이제 내 맘에 드는 디자인의 아무 장갑으로도 터치가 가능하다는거~ 스타일까지 살릴 수 있는 방법 지금 바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은 특히나 평소에 외부에서 일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더 더욱 유용하실거에요.
터치 민감도 설정
① 먼저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② 설정으로 진입하게 되면, 디스플레이 항목이 보이실텐데요. 들어가주세요.
③ 디스플레이로 들어가 아래로 스크롤 하시면, '터치 민감도'라는 항목이 보이실거에요. 대부분 비활성화가 되어있으실 것이랍니다.
④ 바로 비활성화가 되어있는 이 '터치 민감도'를 활성화 시켜주세요. 이제 어떤 장갑을 껴도 스마트폰 터치가 되는 모습이 보이실거에요.
이 뿐만 아니라 '터치 민감도' 설정은 떨어뜨렸다 하면 깨지는 액정 때문에 액정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서 강화유리 필름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강화유리 필름은 액정 손상을 최소화 해주는 장점이 있지만, 단점은 너무 두껍다는 점이죠.
너무 두껍다보니 측정이 어려워지면서 자연스레 터치 인식률이 떨어지게 되어 불편함을 초래하는데요. 이 때 '터치 민감도' 설정을 위와 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터치 민감도' 설정은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쉽게 따라할 정도로 간편하면서도, 그에 비해 엄청난 꿀팁이니 반드시 기억해두시고 잘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