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 최대 7~10만원 혜택" 재테크 전문가가 알려주는 카드 활용 노하우

환경보호, 친환경, 저탄소 등등 환경에 관심이 많지 않으신 분들도 최근 환경과 관련된 용어를 많이 접하고 계시죠? 뉴스나 신문에서 기본적으로 들리는 단어인 것을 보면, 확실히 환경과 관련된 이슈가 계속되고 있다는 것을 느낍니다.

 

우리가 환경 보호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카페 방문시 텀블러를 지참해 활용하는 등의 행동이라던지 장바구니 사용, 대중교통 이용 등이 있는데요. 그런데 이 뿐만 아니라 구매 물품을 결제하는 것만으로도 환경보호를 할 수 있는 사실!

 

물론 환경을 위한 소비에서 끝나지 않고, 우리의 생활비까지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그린카드란?

그린카드는 저탄소, 녹색소비 등 환경 친화적인 활동을 하면 할수록 혜택이 커지는 카드입니다. 연회비가 없을 뿐만 아니라 전월 실적과 상관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린카드는 신용카드 · 체크카드 · 멤버십 카드가 있는데요. 구체적인 카드 서비스는 발급 은행과 카드 종류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그린 서비스는 공통 적용 서비스입니다.

카드종류 카드 결제 기능 카드 상품 서비스 그린서비스
(탄소포인트, 녹색소비, 공공시설 할인 등)
그린 특화 서비스
신용/체크
멤버십 카드    

그린서비스 혜택은 받고 싶지만, 굳이 카드 결제 기능이나 카드 상품 서비스가 필요 없다고 하신다면 '멤버십 카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린카드 혜택

1. 국내 전 가맹점 최대 0.8% 에코머니 적립
2. 버스, 지하철, 최대 20% (최대 1만 점) 에코머니 적립
3. 전국 문화, 레저 시설 최대 50% 현장 할인 (전국 자연휴양림 무료입장, 국립공원 직영 야영장 50% 및 주차장 10% 할인) - 공통
4. 대형할인점, 백화점, 학원, 병원, 의원 2~3개월 무이자 할부
5. 전기, 수도, 가스 절약 시 연 최대 7~10만원 에코머니 적립 - 공통
6.에코머니 제휴 녹색매장 (친환경 인증 제품 구매) 이용 시 1~24% 에코머니 적립 및 에코머니 가맹점 이용 시 약 1~5% 에코머니 적립 - 공통

- 위 혜택 중 '공통'이라고 쓰여있는 사항은 은행사와 상관없이 전원 실적 없어도 공통으로 적용되는 혜택입니다. '공통'을 제외한 혜택은 카드사별로 상이합니다.

 

- 어떤 카드사는 일부 혜택에 전월 실적이 필요하기도 하고, 일부 다른 혜택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은 발급을 원하는 카드사로 직접 가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 그린카드는 우리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IBK기업은행, BNK부산은행, BNK경남은행, DGB대구은행, KB국민카드, 수협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SC제일은행, 우체국, 새마을금고, 신협 등 다양한 은행사에서 발급 가능

그린카드 결제시 꼭 확인해야할 표시

혹시 물건을 구매할 때 제품에 표기되어 있는 다양한 마크들을 관심 있게 보시는 편이십니까?라고 묻는다면, 대부분은 그렇지 않다라고 대답할 듯 한데요. 녹색소비를 시작하기로 마음 먹으셨다면, 제품에 표기된 마크를 주의깊게 살펴보셔야 합니다.

 

다양한 마크 중에서도 '친환경, 탄소발자국, 저탄소'와 관련된 마크가 있는 제품을 그린카드로 구매하면 제품 가격의 일정 비율 (1~24%)을 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적립된 에코머니 포인트는 어디서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 BC TOP 포인트로 전환 가능 : 포인트 전환은 에코머니가 1포인트 이상일 경우에 전환 가능합니다.

 

- 현금 캐시백으로 사용 가능 : 에코머니가 2만 포인트 이상일 경우에 전환 가능합니다.

 

- 상품권 교환 가능 : 에코머니가 5천 포인트 이상일 경우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갤러리아 백화점, 롯데백화점의 상품권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 : 에코머니가 1포인트 이상일 경우, 에코머니 가맹점에서 해당 포인트로 바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 단, 에코머니는 최종 거래일부터 5년까지 유지되니, 해당 기간이 지나기 전에 포인트 사용을 잊지 말아주시길 바랍니다.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가능 매장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은 위 매장에서 가능합니다. 물론 구매 시 위에서 말씀드린 마크를 절대 잊지말아주세요!

 

친환경 생활은 물론이고 다양한 혜택까지 잡을 수 있는 그린카드. 친환경적인 생활을 추구하면서 알뜰한 국민이라고 하신다면 지금 바로 그린카드를 발급 받고 친환경 생활을 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외에도 더 자세한 혜택 안내 및 카드 발급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www.ecomoney.co.kr/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