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때문에 안넣으면 나중에 후회합니다" 선호도가 가장 높은 자동차 필수 옵션 8가지

자동차의 기능이 점점 진화되고 발전함에 따라서, 차를 새로 구매할 때 어떤 옵션을 넣고 어떤 옵션을 빼야할지 고민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많은 운전자 분들이 추천하고 또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자동차 필수 옵션 8가지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많은 옵션을 추가하다보면 생각했던 비용을 훌쩍 넘는 금액이 나와 당황스러울 수 있는데요. 

 

돈 때문에 안넣으면 나중에 반드시 후회한다고 합니다. 추가 비용을 내고도 아깝지 않은 자동차 옵션은 무엇일까요?

 

한가지 한가지씩 자동차 기능과 옵션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어떤 면에서 좋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전방충돌 방지보조

아무리 주의를 해도 갑작스러운 상황이 벌어지면 대응하기도 전에 사고가 발생되는데요.

 

그럴 때를 대비해 감지센서를 통해서 차량 전방의 장애물을 인식하는 기능입니다.

 

 

자동차 뿐만 아니라 보행자나 특히 아이들과 자전거 때문에 위험 상황이 발생될 때가 많은데요.

 

차량의 속도가 10km 이상일 때 앞의 차량이 급제동이 되더라도 충돌 할 때의 시간을 계산해서 운전자에게 경고음을 보내고, 자동차를 제동시켜 사고를 방지하게 해줍니다.

 

무엇보다 전방충돌 방지보조 기능이 적용된 차량은 보험료 할인을 2~6%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2. 차선 이탈 방지 보조

돌발 상황중에 한가지인 차선이탈이나 차선침범으로 무척 당황스러운 경험이 있으실 것 같은데요.

 

운전자의 부주의나 깜빡 졸았을 때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는 것으로 이런 상황을 대비하여 차선 이탈 방지를 도와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3. 후방 카메라

가장 많은 운전자들이 꼭 필요한 기능 중 하나라고 우선 순위로 꼽은 옵션이 바로 후방 카메라 입니다.

 

후방 카메라는 차량 뒤쪽의 상황을 모니터를 통해 확인을 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주차 중 발생할 수 있는 접촉사고나 또 사람이나 장애물이 차에 부딪히거나 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 선택하는 옵션 중 하나입니다.

 

 

초보 운전자 분들 뿐만 아니라 베테랑 운전자들도 후진주차시 남은 거리를 파악하기가 힘들 수 있는데요.

 

그럴 때 모니터에 표시되는 거리 표시선과 또 주차라인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하고 안전하게 주차를 도와주는 옵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통풍시트

시트는 사람의 몸의 많은 부분을 접촉시키게 되고 더위를 많이 타는 사람이나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들이 시트에 앉게 되면 엉덩이나 허벅지에 땀이 차고 무척 불쾌하게 되는데요.

 

그럴 때 통풍시트는 에어컨에서 나오는 차가운 공기를 시트로 불어 넣어 좀 더 쾌적하게 운전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무엇보다 여름에 태양 아래에 차를 주차하면 시트가 뜨겁게 달궈지는데요.

 

통풍시트를 선택한다면 극한의 온도에서 곤란한 경험을 피할 수 있습니다. 

5. 열선시트, 열선스티어링 휠

겨울철 아침에 밤사이 차가워진 차를 타게 되면 차 안의 냉기가 온 몸에 전해져 오고 또 맨손으로 핸들을 잡게 되면 몸이 움츠려지면서 운전하기 힘들게 되는데요.

 

 

차 안의 히터를 틀어도 차가 따뜻해질 때 까지는 시간이 꽤나 걸리게 되는데, 열선시트와 열선스티어링 휠은 히터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운전자의 몸과 손을 따뜻하게 만들어 좀 더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6. HUD 헤드업 디스플레이

대부분의 운전자는 운전을 할 때 네비게이션에 의존하게 되고, 특히나 악천후시에는 앞의 상황을 좀 더 주시하면서 운전을 해야 안전하게 운전을 할 수 있게 되죠. 시선을 반복해서 옆이나 아래로 향하게 되면 위험 할 수가 있는데요.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네비게이션 정보를 지도가 아닌 실제 도로 위에 띄워주고, 주행속도와 연료 잔여량 같은 다양한 정보를 유리창에 반사시켜 보여주기 때문에 운전자가 항상 전방을 주시하게 되고 안전하게 운전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7.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차선을 변경하려 할 때 사각지대에서 튀어나오는 차량 때문에 식은 땀이 나는 경험을 하곤 하는데요.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는 주행중에 내 차의 후측방 감지를 통해 위험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게 되고, 후측방 차량과 충동 가능성이 있을 때는 경고음과 함께 경고등이 깜빡이게 됩니다.

 

 

이렇게 운전자의 시야에 들어오지 않는 사각지대 때문에 생길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해주는 기능입니다.

8. 안전 하차 보조

차가 정차 후 뒷자리의 아이들이나 탑승자가 차에서 내릴 때 잘 확인하지 않고 내리게 되는 경우가 많죠?

 

이럴 때 자동차나 오토바이, 자전거에 의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안전 하차 보조 기능은 뒤측면 방향에서 접근하는 차량들을 감지하고 경고음과 함께 뒷자석 문을 자동으로 잠금상태로 유지시켜 충돌사고가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