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놀아줄 때, 꼭 참고하세요" 아이들 두뇌 발달을 높여줄 놀이법 5가지

주말에 아이들과 놀아줄 방법을 전혀 몰랐던 아빠들이라면 이번 포스팅을 끝까지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소개하는 5가지 방법은 아이들의 두뇌발달은 물론 정서와 창의력을 높이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꼭 공유해두시고, 아이들과 놀아줄 때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이 두뇌 발달 높여줄 놀이 5가지

1. 징검다리 건너기

집에 있는 색종이 또는 신문지만 있다면 아이와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색종이를 거실 바닥에 징검다리처럼 일정한 간격으로 붙여준 다음 종이에 아이가 좋아하는 관심사를 적어주세요. 아이가 하나하나 건널 때마다 추임새를 넣어주면 훨씬 더 즐겁게 놀 수 있습니다. (단, 미끄러지지 않게 주의하세요!)

2. 페트병 볼링

페트병 또는 요구르트병 10개를 깨끗이 씻어 말린 다음 볼링 핀처럼 나열해주세요. 그런 다음 둥근 공을 이용해 병을 쓰러트리면 됩니다. 아빠는 아이와 함께 서서 하는방법을 알려주며 모두 쓰러뜨리면 박수를 치며 좋아해주세요. 보상으로 사탕을 주면 더 흥미를 갖겠죠?

3. 보물찾기

집에서 <보물찾기>로 30분 이상 재밌게 놀 수 있어요. 아빠와 아이가 서로 번갈아가면서 한 가지 물건을 숨기고 찾는 방법입니다. 처음부터 어려운 곳에 물건을 숨기면 아이가 흥미를 쉽게 잃을 수 있으므로 찾기 쉬운 곳에 비교적 큰 물건을 숨겨주세요. 

4. 블록 쌓기

 

한 연구에 따르면 블록 쌓기 놀이가 아이의 계산 능력과 집행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밝혀냈습니다. 처음부터 많은 블록을 주기보다는 한 번에 하나씩 주면서 아이가 손에 쥐고 조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세요.

 

이 때, '이렇게 하는거야'라고 명령하거나 지시하게 되면 아이의 발달에 악영향을 미치고 오히려 기를 죽일 수 있으니 꼭 아이가 스스로 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 주세요.

5. 물감 놀이

채소(시금치, 파프리카(빨강/노랑)를 믹서기에 갈아 천연 물감을 만들어주세요. 채소로 만들기 때문에 안정성 하나만큼은 OK! 

 

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아이 손바닥에 물감을 묻힌 다음 도화지에 쾅 찍거나 그리면 끝! 손재주가 있다면 아이가 그린 그림에 포인트를 넣어준다면 훨씬 더 보기 좋겠죠? (아이가 싫어할 수도 있으니 의사를 물어보고 하는 건 필수!) 

아빠가 적극적으로 아이와 놀아줄 경우 학업 성취도 뿐만 아니라 사회성, 인성, 성취 욕구 등에서 매우 좋은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그동안 '육아는 엄마의 몫'이라고 생각했던 분들이 있다면 오늘부터라도 하루에 30분씩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며 아이의 성장에 도움을 주는 건 어떨까요?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