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만에 -9kg 감량 성공 했습니다" 유명 유튜버가 알려주는 단기 다이어트 식단 및 유지 관리법

유튜브  'PURE.D퓨어디' 영상 캡처

유튜브 'PURE.D퓨어디' 는 구독자 47만 명을 보유한 특수분장 전문 유튜버 인데요.

 

'PURE.D퓨어디' 유튜버는 최근 태어나서 인생 최고 몸무게를 찍었었다고 합니다.

 

키도 157cm 정도로 아담한 편이다보니 조금만 쪄도 엄청 부해보였다고 하는데요.

 

근데 하필 바로 2주 후에 중요한 잡지 촬영이 잡히는 바람에 이런 상황에서 다이어트를 안 하면 촬영에 있어서 민폐인 것도 같았지만, 내 자신에게 프로답지 못한 행동에 대해서 실망스러울 것 같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미친듯이 빼보자 하는 마음가짐으로 2주만에 9kg를 감량에 성공했다고 하는데요.

유튜브  'PURE.D퓨어디' 영상 캡처

'PURE.D퓨어디' 유튜버는 평소 운동과 식단을 병행하면서 장기적으로 다이어트하는 스타일이지만, 이번에는 빠르게 쫙 빼야 하는 상황이라 어쩔 수 없이 단기 다이어트를 하게 됐다고 합니다.

 

소개하는 단기 다이어트 방법은 매우 극단적인 방법으로,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사정이 있어서 빠른 시간에 꼭 빼야하시는 분들을 위한 영상이라고 합니다.

 

단기 다이어트가 효과적일지 모르지만 제대로 후관리 안하시면 부작용이 큰거 아시죠? 이에 식단, 습관, 유지는 물론이고 후관리 방법까지 소개했습니다.

1. 식단

유튜브  'PURE.D퓨어디' 영상 캡처

'PURE.D퓨어디' 유튜버의 단기 다이어트 첫 번째 팁은 식단 인데요. 이번 다이어트는 식단이 95%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 1주 차 식단

아침 - 공복에 미지근한 물, 사과 한쪽 or 사과즙

(사과는 장 활동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사과는 꼭 필수로 챙겨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점심 - 계란 흰자 4개 (노른자x) 와 바나나 1개 + 종합 비타민 1알, 오메가3 1알

 

저녁이 되기 전 - 아몬드 5알 먹고 그 이후는 완전 금식

 

* 평소에 몇 배 이상 미지근한 물을 수시로 먹어주기 + 아메리카노 1~2잔

※ 위 식단을 일주일동안 유지

1주 차 식단이 나트륨과 당이 전혀 없는 식단이다 보니 무려 6kg를 감량했다고 합니다. 몸에 있는 붓기가 싹 빠지는 기분이였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바로 일반식을 먹자니 촬영 전까지 유지를 하고 싶었기에 나트륨이 걱정되고 또 1주 차 식단이 질리기도 해서 식단을 좀 다르게 했다고 하는데요.

유튜브  'PURE.D퓨어디' 영상 캡처

  • 2주 차 식단

닭 가슴살, 계란 흰자 대신 소고기 선택 (얇게 슬라이스 된 육전용 소고기) 지방기 없는 육전용 소고기 200g을 챙겨 먹어줬다고 합니다.

 

아침 - 공복에 미지근한 물, 사과 한쪽 or 사과즙

(사과는 장 활동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사과는 꼭 필수로 챙겨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점심 - 소고기 육전용 200g(간x)과 바나나 1개

 

저녁이 되기 전 - 아몬드 5알 먹고 그 이후는 완전 금식

 

2주 차 때 최종으로 몸무게를 재 봤더니 총 -9kg 감량으로 현재 45kg를 유지중이라고 합니다.

2. 운동 & 습관

유튜브  'PURE.D퓨어디' 영상 캡처

'PURE.D퓨어디' 유튜버는 식단으로 살을 다 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놀랍게도 운동을 많이 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그냥 생각날 때마다 계단 운동을 해줬다고 합니다. 시간을 딱 정해서 계단 운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활동적으로 움직이려고 하루에 다 합쳐서 한 40분 정도 계단 운동을 습관적으로 해줬던 것 같다고 합니다.

 

이 외에는 크게 운동을 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3. 다이어트 후 변화

유튜브  'PURE.D퓨어디' 영상 캡처

다이어트 후에 가장 큰 변화는 "너 살 진짜 많이 빠졌다" 알아봐 주시는 분들이 많아졌다고 해요.

 

하지만, 부작용도 있었다고 하는데요. 생리주기가 불규칙 해졌고 탈모가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잡지 촬영이 끝나고 일반식을 먹어도 되는 상황이였음에도 불구하고 정신적인 강박증 때문에 선뜻 음식을 먹지 못하겠다고 하더라구요.

 

또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게 되고 연어, 고등어, 닭 가슴살, 소고기 등 클린 푸드 위주로 식단이 변했다고 합니다.

 

현재 몸무게를 유지하기 위해서 비타민, 사과, 사과 즙은 무조건 챙겨 먹고 있다고 합니다.

4. 다이어트 후 관리법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한 후에는 이제 유지&탄력을 만드는 게 중요하겠죠?

 

굶어서 뺄 경우 물렁살은 그대로 이기 때문에, 헬스 같은 근력운동을 병행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이 상태에서 근육을 더 키우실 분들은 단백질 섭취량을 확 늘려주세요.)

  • 지금 이 식단 말고, 한번에 X 쪼개서 여러 번 단백질을 섭취하는 식단으로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왕이면 단기 다이어트는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급한 일이 아니라면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시면서 아주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셨으면 좋겠다구 하구요.

이렇게 단기 다이어트, 즉 굶주린 다이어트는 나중에 요요가 더 심하게 올 수 있으니, 후 관리도 잊지 않고 지켜주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PURE.D퓨어디' 채널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