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다 달어.." 인터넷 쇼핑 1급 비밀.. 어떻게 해야 망하지 않는지 알려드릴게요.

ⓒ 유튜브 ' AliceFunk 앨리스펑크'

직접 매장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다양한 디자인을 충분히 감상한 뒤에 마음에 드는 옷을 구입할 수 있으며, 매장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옷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온라인으로 쇼핑을 하다 보면 예상했던 것과 달라서 짜증이 확 치밀어 오르는 경험이 있으실 거에요.

 

아무래도 스마트폰이나 PC 화면을 통해서 모델 피팅 모습과 사진, 사이즈표로만 옷을 구입해야 하다 보니 당연히 실패하는 경우가 생길 수 밖에 없죠? 매번 왕복 배송비를 내가면서 반품 절차를 밟아야하니.. 여간 번거로운게 아닌데요.

유튜브 'AliceFunk 앨리스펑크' 채널에서 무조건 거르는 옷, 쇼핑몰 특징 / 절대 실패 없는 온라인 쇼핑 꿀팁을 공개했습니다.

1. 모델컷보다는 상세컷 확인하기

ⓒ 유튜브 ' AliceFunk 앨리스펑크'

인터넷 쇼핑몰들의 모델 컷은 실물과 똑같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쇼핑몰의 분위기를 맞춘다고 컬러감을 조정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 심한 곳은 예뻐보이려고 컬러를 인위적으로 조정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쇼핑몰은 각자 컨셉에 따라서 모델컷은 조정을 하기 때문에 모델컷보다는 상세컷을 위주로 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유튜브 ' AliceFunk 앨리스펑크'

또 모델들이 유독 똑같은 포즈를 취하거나 어느 한 부분이 계속 가려져 있다면 핏이 어정쩡할 확률이 높다고 해요.

 

그래서 무조건 상세컷을 봐야 한다고 합니다. 상세컷에서는 최대한 컬러와 디테일을 실물처럼 보이게 노력하기 때문이죠.

 

만약 모델컷은 컬러가 샤랄라하고 고급진데 상세컷샷은 쨍하다? 그럼 그 옷은 걸러야된다고 합니다.

ⓒ 유튜브 ' AliceFunk 앨리스펑크'

그리고 특히 카키, 보라톤 같은 컬러들은 사진에서 색감을 잡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이건 어느정도 감안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 후기를 찾아보면 어느정도 감은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컬러도 컬러지만 상세샷에서 소재, 디테일, 부자재, 봉제, 마감 이런 것도 꼭 체크를 해야 한다고 해요.

 

봉제나 마감이 엉성하면 너무 저렴해보일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상의인데 옷걸이가 비쳐보인다면, 그럼 속옷이 비친다고 생각하면 된다고 합니다.

※ 상세컷이 없는 쇼핑몰은 믿고 거르시길 바랍니다.

2. 심하게 저렴한 해외배송 아이템은 X

ⓒ 유튜브 ' AliceFunk 앨리스펑크'

여러 쇼핑몰들을 모아 놓은 어플들을 보면 말도 안 되게 저렴한 아이템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아우터나 원피스가 만 원 이하?! 그리고 동일한 사진으로 다른 쇼핑몰들에서 판매가 되고 있으며 결정적으로 해외배송이다? 그건 '중국 온라인 도매 사이트' 제품이라고 합니다.

 

도매 사이트에서 쇼핑몰마다 사진을 주기 때문에 쇼핑몰은 다른데 사진은 똑같은 거라고 합니다.

 

중국 온라인 도매 사이트는 중국에서 물건을 싸게 떼오고 도매업체에서 준 사진으로 판매하는 것으로 가격이 싼 만큼 퀄리티가 떨어지기 때문에 비추 한다고 합니다.

ⓒ 유튜브 ' AliceFunk 앨리스펑크'

중국에서 온라인 쇼핑몰로 뿌리는 제품들이 대부분 카피 제품인데 사진은 오리지널을 입고 찍는다고 해요.

 

막상 집적 받아보면 웬걸? 대충 얼추 비슷하게만 만들어놨다고 합니다.

 

 

한국 쇼핑몰 사진을 도용하고 제품을 대충 카피한 다음에 몇 만 원 씩 싸게 판매하는 업체들이 많다고 합니다.

 

따라서 가격이 터무니 없이 저렴한 해외 배송 제품이라면 의심을 한 번씩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런 곳의 특징은 판매자가 연락을 잘 안 받고 해외번호인 경우도 있고 반품이나 교환하기도 힘든 경우가 많으니 무조건 믿고 거르셔야 겠죠?

ⓒ 유튜브 ' AliceFunk 앨리스펑크'

'퀄리티 높고 오래 입을 제품을 사고싶다' 하신다면 쇼핑몰의 메이드 제품을 살펴보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쇼핑몰 사이트의 이름을 걸고 하는 자체제작 상품이다보니, 원단에서부터 부자재까지 좀 더 신경쓰게 되고 검수도 꼼꼼히 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퀄리티 좋은 상품을 좀 쉽게 고르고 싶다 하신다면 쇼핑몰의 메이드 제품을 눈 여겨 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3. 상세 사이즈 확인하기

ⓒ 유튜브 ' AliceFunk 앨리스펑크'

인터넷 쇼핑을 성공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본인과 체형이 비슷한 모델이 있는 쇼핑몰에서 사는 것이라고 합니다.

 

물론 모델들처럼 마르지 않아도 본인의 키가 키작녀 150대인데 키큰녀 170대가 입었던 옷을 구매해서 입고 모델핏이랑 다르다고 할 수 없잖아요?

 

 

요즘은 쇼핑몰마다 모델 사이즈가 다 나와있으니까 나랑 비슷한 체형의 모델 사이즈를 기억해두는 게 좋다고 해요.

 

그 모델이 입은 핏을 보고 내가 입은 핏을 상상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 유튜브 ' AliceFunk 앨리스펑크'

또 경우에 따라서 S를 입을 때도 있고, M을 입을 때도 있는데 쇼핑몰마다, 제품마다 다를 때에는 본인의 몸에 가장 잘 맞는 인생템의 상세 사이즈를 메모해 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직접 재기 귀찮죠? 직접 재실 필요 없이 내가 샀던 브랜드나 쇼핑몰 사이트에서 올려놓은 상세 사이즈를 그냥 그대로 메모장에 저장해두시기만 하면 된다고 합니다.

 

핏이 잘 맞으면 패션의 절반의 성공인건데 의외로 핏의 중요성을 모르는 분들이 많다고 하네요.

그리고 특히 체형을 정말 많이 타는 아이템이 바로 팬츠이기 때문에 팬츠 구매시 상세 사이즈는 필수라고 해요.

기본적으로 허리, 허벅지, 기장 정도는 기억해놨다가 사고 싶은 아이템 상세수치와 비교해보시면 
인쇼에서 실패할 일이 잘 없다고 합니다.

4. 상품평 꼼꼼하게 확인하기

ⓒ 유튜브 ' AliceFunk 앨리스펑크'

위 3가지 기준들을 모두 통과했다면 마지막으로 중요한 관문이 바로 상품평이라고 합니다. 요즘 쇼핑몰마다 후기 시스템이 잘 되어있죠? 착용 사진부터 고객 체형별로 다양한 후기를 볼 수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모델 핏은 공감이 잘 안되죠? 근데 나랑 비슷한 체형의 일반인들이 입은 핏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내가 입었을 때 어떨지 충분히 가늠이 되실거에요.

 

 

또 보정 안 한 컬러를 그대로 확인할 수도 있고 솔직한 리뷰들이 많으니까 생각치도 못했던 부분을 발견 가능!

 

리얼한 후기들을 먼저 보신 다음, 이 제품을 살지 말지 결정을 하면 된다고 하네요.

아이템별 주의할 점

1. 상의

ⓒ 유튜브 ' AliceFunk 앨리스펑크'

  • 티셔츠 : 넥부분이 늘어져있나 확인!

    - 촬영용 제품은 최대한 좋은 상태로 찍는 건데 그런데도 넥이 늘어나있다? 그렇다면 제품 자체의 문제일 수도 있다고 해요.

  • 자켓 : 자켓의 생명은 딱 잡힌 어깨각

    - 어깨 패드 각이 딱 잡혀있나 봐야 한다고 합니다. 이 부분이 사진으로 봐서도 울퉁불퉁하면 받았을 땐 더 엉망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 자켓(모델컷) : 넥카라 · 라펠이 붕뜨지 않고 몸에 착 안착되어 있는지, 카라 엣지가 뾰족하게 튀어나와 있는지 확인

2. 하의

ⓒ 유튜브 ' AliceFunk 앨리스펑크'

  • 슬랙스 : 주름, 무릎 늘어남 주의

    - 린넨 같은 건 원래 주름이 가는 소재인데 그런 게 아닌데도 주름이 가있다면 다시 한 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모델컷을 자세히 보면 무릎이 살짝 나와있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관리 고난이도 제품)

  • 핀턱 슬랙스 : 핀턱이 하단까지 진하게 남아있는지 확인

    - 핀턱이 하단까지 흐지부지 해지지 않고 진하게 남아있다면 원탄 퀄리티가 도톰하고 괜찮을 확률이 높다고 해요.

 

 

3. 원피스

ⓒ 유튜브 ' AliceFunk 앨리스펑크'

  • 원피스 : 지퍼부분이 꿀렁꿀렁 울지는 않았는지 확인

    - 봉재가 까다로운 아이템이기 때문에 지퍼부분이 꿀렁꿀렁 울었는지 아닌지를 보는게 좋다고 해요.

  • 광택감이 심한 옷 : 은은한 광을 내는지 확인

    - 광택감이 너무 심한 옷은 자칫 저렴해볼 수 있기 때문에 은은한 광을 내는지 확인 해보시길 바래요.

  • 쉬폰 원피스 : 밑단에 우글우글 주름이 있는지 확인

    - 저렴한 옷은 봉제를 막하기 때문에 밑단이 울 수가 있다고 해요. 이러면 실루엣도 예쁘게 떨어지지 않을 수 있으니까 이 부분도 반드시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 유튜브 'AliceFunk 앨리스펑크'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