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속 지방 줄여주는 모유유산균 효능 5가지


최근 모유 유산균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모유 유산균은 건강한 산모의 모유에서 추출한 균인 락토바실러스 가세리(BNR17)를 배양하여 만든 유산균으로 혈당을 비롯해 비만과 장 트러블까지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오늘은 모유유산균에 대한 효능과 섭취 그리고 주의사항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스트레스와 장트러블을 겪고 있는 분들은 끝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모유유산균 효능 5가지

1) 장 점막 기능 강화


스트레스에 지나칠 대로 노출된 현대인들의 장 건강에 비상등이 켜졌습니다. 2015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를 보면 과민성 장증후군으로 진료 받은 인원은 약 158만 명이며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때 모유유산균을 섭취하면 약해진 장 점막의 기능을 개선시키고 강화시켜 장 트러블에서 빠르게 벗어날 수 있습니다.


2) 다이어트


모유유산균에 대한 연구는 국내에서도 꾸준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서울대학교 병원 연구결과에 따르면 모유유산균을 12주간 실험참가자에게 섭취시켰더니 참가자들은 체중 증가가 억제되는 효과를 볼 수 있었고 CT촬영 결과에서는 체중과 내장지방, 허리와 엉덩이 둘레 등이 감소되었다고 보고했습니다.



3) 혈당 개선


모유유산균의 성분들은 식사 후 급격하게 상승하는 혈당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급격한 혈당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시켜 당뇨를 예방해주고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 면역력 증강


모유에 많이 들어있는 락토바실러스균은 아기 몸에 정착해 면역체계를 구성해준다고 합니다. 즉, 모유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며 우리 몸의 면역체계는 물론, 항균물질 형성 그리고 유해균 생성 억제를 도와줍니다.




약해진 면역력은 온갖 해로운 질병의 위협을 받게 되고 자칫 생명을 잃을 정도로 매우 위험한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꾸준한 면역력 관리는 무엇보다 중요한 사항이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유유산균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모유유산균은 미지근한 물에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때 주의사항으로는 따뜻하게 먹는다고 60도 이상의 물에 타마실 경우 뜨거운 온도로 인해 유익균이 모두 소멸되어 효능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물 외에도 요구르트에 섞어 섭취하면 유산균이 더 풍부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 취향에 따라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장트러블과 변비로 고생하고 계시다면 오늘 소개한 모유유산균으로 해결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