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따구로 했다간 아작납니다.." 피부 관리한다고 깝쳤다가 가뭄처럼 쩍쩍 갈라졌습니다.

ⓒ 유튜브 ' 소의튜브soytube'

유튜브 '소의튜브soytube' 채널에 '스킨케어할때 절대 하면 안되는 5가지'라는 제목의 영상이 재개됐는데요.

 

유튜브 '소의튜브soytube' 채널은 전직 피부과 10년차 실장이 직접 운영하는 채널로 미용/시술 꿀팁들을 공개하는 채널입니다.

 

이번에는 전직 피부과 10년차 실장은 스킨케어할때 '이것'만큼은 절대 안한다며 절대 하지 말것을 당부했는데요.

 

여러분들은 평소 스킨케어를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혹시라도 잘못된 행동이 있을 수도 있으니 내가 잘하고 있는지, 잘못하고 있는지 한 번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1. 세안 후 물기 안 닦고 스킨정리하지 말기

ⓒ 유튜브 ' 소의튜브soytube'

스킨을 바르기 전에 물기를 닦으면 피부가 당기기도 하고 뭔가 물기를 안 닦는 게 수분이 좀 더 오래 유지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이렇게들 많이 하신다고 하는데요.

 

 

오히려 수분이 증발하면서 내 피부가 원래 갖고있던 수분 까지도 같이 날아가버리기 때문에 속건조가 생길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첫 단계 때 스킨을 먼저 바르죠? 이때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스킨을 바르게 되면 물이랑 섞이면서 희석이되기 때문에 스킨이 제 기능을 못하게 된다고 합니다.

ⓒ 유튜브 ' 소의튜브soytube'

즉, 좋은 스킨을 사 놓고서는 물에 타서 쓰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꼭 세안 후에는 물기를 잘 닦은 다음에 스킨을 완전히 흡수시켜주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나는 잠시도 건조한 게 싫다?

1. 수건을 화장대 근처에 두고 쓰기

2. 스킨을 세면대 근처에 두고 쓰기

2. 화장솜(패드)로 피부 문지르지 말기

ⓒ 유튜브 ' 소의튜브soytube'

화장솜을 쓰지 말라고 하니까 패드를 쓰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화장솜에 문제가 있어서 쓰지 말라고 하는게 아니라, 피부를 문지르는 행위가 자체가 잘못된 것이라고 합니다.

 

 

패드는 태생 자체가 닦토를 하기 위해서 태어났기 때문에 패드 역시 사용하는 거를 비추한다고 하네요.

 

집에 남아있는 화장솜, 토너패드가 한가득이다 하신다면 스킨팩으로 활용하시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3. 통 크림 사용 시 손으로 뜨지 말기

ⓒ 유튜브 ' 소의튜브soytube'

이런 크림류 바를 때 많이들 하는 실수가 짜서 쓰는 크림은 상관없는데, 통에 들어있는 크림을 쓰실 때 손으로 뜨는 행위라고 합니다. 꼭 스파츌러를 사용하셔야 한다고 해요.

 

손으로 떠서 쓰게 되면 손에 있던 세균들이 안쪽에 닿으면서 밀폐되어있는 동안에 세균이 증식을 해서 화장품이 오염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통에 있는 제품 사용시에는 꼭 스파츌러를 쓰셔야 한다고 합니다.

※ 특히 피부에 트러블, 염증 또는 시술받은 후 되도록 통 크림 사용 금지 ※

피부가 약해져있는 상태로 더욱 예민하게 반응한다고 합니다.

4. 기초 세 단계 이상 사용하지 말기

ⓒ 유튜브 ' 소의튜브soytube'

기초는 3단계 이상 넘어가지 않는 게 좋다고 해요.

필수 기초 단계

1. 토너(=스킨) 2. 보습제(수분or영양을 채울 수 있는)

토너 + 앰플 + 크림 여기까지는 괜찮은데, 그 이상은 과하다고 해요.

 

 

피부에 흡수될 수 있는 양은 정해져있기 때문에 많이 바른다고 해서 그거를 다 흡수시킬 수 있는 것도 아니라 오히려 과영양으로 피부가 더 뒤집어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5. 얼굴 가장자리(주변)도 꼼꼼히 스킨케어

ⓒ 유튜브 ' 소의튜브soytube'

보통 얼굴에 크림을 찍어놓고 딱 내 얼굴에 보이는 부분만 바르시잖아요?

 

그런데 얼굴 외곽 보습도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크림 뿐만 아니라 스킨케어 모든 단계 마찬가지!

얼굴 중앙 - 헤어라인 - 귀 뒤쪽 - 목으로 마무리

다 펴바른 상태면은 탄력, 흡수에 좋은 고타법으로 마무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 고타법 - 손가락 4개 사용, 아래에서 위 방향으로 두드리며 흡수

※ 모든 스킨케어 사이사이 마다 제품을 완벽히 흡수시킨 후에 다음 단계로 넘어가주셔야 제품끼리 밀려 걷도는 일이 없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소의튜브soytube'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