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라리 햄버거를 드세요.." 헬스 트레이너들이 다이어트할 때 절대 먹지 말라는 최악의 음식

다이어트는 남녀노소 모두의 숙제죠?

 

아무리 운동한다 한들 식단 조절이 뒷받침 되지 않으면 속수무책이기 때문에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보다는 건강식을 챙겨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간혹 스트레스를 너무 받거나 하다 보면 고칼로리 음식들이 땡길 때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때문에 매일 샐러드와 닭가슴살만 먹었더니 너무 지겹고 먹고 싶은 음식을 내 맘대로 못 먹으니까 지치고 힘들어요. 이번 치팅데이 때는 반드시 매운 떡볶이를 먹을거에요'

'아무리 그래도 떡볶이만은 절대 안됩니다. 차라리 햄버거를 드세요'

 

현직 헬스트레이너들이 다이어트 할 때 최악의 음식으로 꼽는 음식은 바로 떡볶이라고 합니다.

 

떡은 쌀과 밀가루를 압축시켜 놓은 탄수화물 자체이기 때문입니다.

 

밥과 떡을 같은 양 먹는다면, 칼로리는 2배가 넘으며 떡볶이 양념에 함유된 나트륨 함량은 성인 하루 권장량인 2000mg를 가볍게 넘기며 최악의 음식 불명예를 안았습니다.

오로지 떡볶이만 먹으면 그나마 다행인데요. 떡볶이를 먹을 때 항상 곁들여 먹는 음식들이 있죠?

 

바로 순대나 튀김, 김밥 또 탄산 등과 함께 먹게 되는데요.

 

이들 또한 고칼로리로 분류되는 음식인 만큼 떡볶이만으로도 높은 칼로리에 추가로 높은 칼로리를 얹게 되는 꼴이 되어버리는 것이죠.

 

매운 떡볶이인 만큼 치즈 토핑을 추가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신데, 맛있어지는 만큼 칼로리는 완전히 폭발적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또 최근 유행하는 떡볶이가 있다면, 바로 로제 떡볶이 입니다.

 

매운 떡볶이는 토핑을 전혀 추가하지 않은 떡볶이만으로 1500kcal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여기에 생크림이 듬뿍 추가되는 로제 떡볶이를 선택한다면 칼로리는 무려 2500kcal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트레이너들은 떡볶이 양념에 든 나트륨 자체가 지방이 되는 건 아니지만, 나트륨을 과하게 섭취하면 몸이 붓고 부종이 몸의 지방 산화(소모)를 제한하고 대사기능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최대한 자제하는 게 좋다고 해요.

반면 햄버거는 빅맥 기준 약 580kcal로 탄산음료와 감자튀김을 곁들이지 않는다면 다이어트에 치명적인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떡볶이는 떡도 탄수화물, 고추장도 탄수화물이라 다이어트 할 때 절대 먹어서는 안되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차라리 채소와 함께 먹을 수 있는 햄버거나 돼지고기 목살을 상추에 싸 먹길 권장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