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침 싹 도네.." 뒤룩뒤룩 먹고도 살 빠졌다는 후기 폭발한 참치 활용 레시피 4

ⓒ 유튜브 '맛불리TV'

유튜브 '맛불리TV' 채널에 '뒤룩뒤룩 먹고도 살빠졌다는 후기 폭발💣 참치 음식 4가지 몰아보기'라는 제목의 영상이 개재됐습니다.

 

참치는 이렇게 해드시라며 '맛불리TV' 채널 역사상 놀라운 맛에 살까지 너무 잘 빠져서 후기가 빗발쳤던 4가지 참치 활용 레시피를 소개했는데요.

 

'양이 많아서 이게 진짜 살이 빠지는지?' 질문이 많았지만, 배부르게 먹어도 살이 빠지는 이유는 바로 저탄수화물 식단으로 구성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무려 한 달 반만에 -13kg를 감량 성공한 살이 쭉쭉 빠지는 참치활용 레시피 4는 무엇일까요?

1. 살빠지리또

ⓒ 유튜브 '맛불리TV'

[필수재료_ 다진양배추 50~100g, 삶은 달걀 1개, 기름 뺀 참치 30g, 하인즈 머스타드 양껏(탄수화물0g), 글래드 매직랩(일반랩o), 국산콩 포두부 1장(a4용지처럼 큰 제품, 국산콩), 초록잎생채소 1장, 물기뺀 두부 50g or 익힌 닭가슴살 1덩이]

  • 선택재료_ 오이, 국산콩 낫또, 자연치즈 80%이상의 동물성 슬라이스치즈

① 잘게 미리 다져놓은 양배추와 삶은 달걀을 준비해 주세요. (브리또 1개당 삶은 달걀 1개)

 

② 탄수화물 0g인 하인즈 머스타드를 양껏 뿌려줍니다. (허니머스타드x)

 

③ 참치는 기름을 쫙 뺀 다음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④ 이제 글래드매직랩을 깔아줄건데, 끈끈한 부분이 바닥을 향해 깔아주세요.

 

⑤ 글래드매직랩 위에 포두부를 깔아주세요.

ⓒ 유튜브 '맛불리TV'

⑥ 포두부 위에 초록잎채소 1장을 깔아주신 다음(깻잎 강추) 미리 준비해놓은 속재료를 넣어주세요.

  • 오이를 넣으면 포만감을 높여주고 상큼한 맛을 함께 즐길 수 있음.

⑦ 물기뺀 두부 50g이나 익힌 닭가슴살 1덩이를 올려주고 봉투를 접듯이 사방으로 접은 다음 이 상태에서 랩을 팽팽하게 당기면서 싸주세요.

 

⑧ 이번엔 아까와 반대로 끈끈한 부분이 맞닿게 싸주세요.

  • 만들 갯수만큼 반복생산!
포두부는 저탄수화물 음식임에도 불구하고 포만감을 빵빵하게 선사해 줍니다.

또띠아를 안쓰고 굳이 포두부를 쓰는 이유는 또띠아가 밀가루로 만든 것은 익히 아실텐데요. 
정상적인 대사를 방해하여 다이어트에 불리한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2. 밥 없는 참치주먹밥

ⓒ 유튜브 '맛불리TV'

[필수재료_ 김밥 김 1~2장, 두부 150g, 계란 2개, 기름 뺀 참치 90g, 깻잎 10장, 닭표스리라차 2밥스푼, 소금 약간, 랩]

  • 선택재료_ 자연치즈 80%이상의 동물성 슬라이스치즈

① 볼을 준비하고 두부 150g, 계란 2개, 소금 취향껏 넣고 잘 섞고 전자레인지에 3분간 돌려주세요.

  • 키친타올로 물기 제거하기

② 랩을 한장 깔고 김밥 김 → 두부 계란 1/2 → 치즈 → 기름 뺀 참치 → 깻잎 → 닭표스리라차 2밥스푼 → 나머지 두부 계란을 올려주세요.

 

③ 위에 김을 한장 더 올리고 랩의 모서리를 잡고 잘 싸주세요.

 

④ 마지막으로 랩을 한장 더 꾹꾹 눌러서 단단하게 싸주시면 됩니다.

3. 배터지게 살빠짐밥

ⓒ 유튜브 '맛불리TV'

[필수재료_ 생양배추 많이(두 주먹), 국산 콩두부 150g, 기름 뺀 참치 90g, 참기름 1밥스푼, 간장 1밥스푼]

  • 선택재료_ 초록잎 생채소, 국산콩 낫또, 밥 50g, 자연발효 사과식초

① 볼에 생양배추를 넣고 먹기 좋게 가위로 잘라주시고 잘게 자른 깻잎도 넣어주세요.

 

② 국산콩 두부를 150g 정도 넣고 나또도 넣고 기름 뺀 참치를 넣고 밥 50g을 넣어주세요.

  • 나또를 싫어하시는 분은 생략

③ 식초 1밥스푼, 참기름 1밥스푼, 간장 1밥스푼을 넣고 잘 비벼주시면 됩니다.

ⓒ 유튜브 '맛불리TV'

비빔밥이라면서 두부를 넣는 이유는 두부는 수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포만감을 담당해준다고 해요.

 

또 나또는 식이섬유와 유익균이 풍부하기 때문에 맛 + 포만감을 위한 용도로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 나또는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으로 싫어하시는 분들은 생략하셔도 된다고 합니다.

4. 참치깡장

ⓒ 유튜브 '맛불리TV'

[필수재료_ 양파(반개), 익힌 팽이버섯 1봉, 마늘 3알, 참치 300g, 고추가루 2밥스푼, 까나리액젓 2밥스푼, 간장 8스푼, 스리라차 6밥스푼]

  • 선택재료_동물성 생크림 200ml (식물성X, 100% 동물성), 토마토퓨레 3밥스푼, 후추 취향껏

① 야채 다지기에 익힌 팽이버섯, 마늘 3알, 양파 반개를 넣고 잘게 다져주세요.

 

② 컵에 동물성 생크림에 고춧가루 2밥스푼을 넣고 까나리액젓 2밥스푼, 간장 8밥스푼, 스리라차 6밥스푼, 토마토 퓨레 3밥스푼 넣고 잘 섞어주세요.

 

③ 참치 300g을 넣고 모든 재료를 섞어주세요.

위 재료는 5인분 기준, 바로 드시면 다데기 맛이 강하니 하루 냉장보관으로 숙성해서 드세요.

참치깡장으로 만드는 밀프렙

ⓒ 유튜브 '맛불리TV'

① 해동한 컬리플라워라이스 700g와 밥(쌀밥or현미밥) 한공기 250g를 넣고 골고루 비벼주세요.

 

② 전자레인지 용기에 5끼로 나눠서 밥 → 깡장 → 생채소 순으로 담아주면 끝 입니다.

밀프렙 안하고 드실때는 살균소독한 용기에 담아 최장 7일 냉장보관

출처 : 유튜브 '맛불리TV'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