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데 은근 쏠쏠하네.." 20대 프로 저축러가 알려주는 달달한 영수증 재테크 방법

ⓒ 유튜브 '김짠부 재테크'

유튜브 채널 '김짠부 재테크'에 '티끌 모아 태산! 이제 영수증 버리지 마세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개재됐는데요.

 

식당에서나 카페에서나 어딜 갈 때마다 항상 받는 질문이 있다면, 바로 '영수증 드릴까요?' 입니다.

 

이 때 영수증을 받는 사람은 절반 채 되지 않죠? 어차피 필요도 없고 받는다고 해도 쓰레기가 되곤 하는데요.

 

'김짠부 재테크' 유튜버에 의하면 다들 거들떠보지도 않던 이 영수증으로 돈을 벌 수 있다고 합니다!

ⓒ 유튜브 '김짠부 재테크'

우선 영수증으로 돈을 벌기 전에, 설정 해두셔야 하는 사항이 한 가지 있는데요.

 

우선 네이버 어플을 켜서 '마이 플레이스' 라고 검색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제 이 메뉴를 자주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메인에 추가'를 누르고 '그린닷 바로가기 추가'를 눌러주세요.

 

 

그린닷 바로가기 추가에 들어가시면 맨 밑에 초록색 동그라미가 보이실텐데, 이게 바로 그린닷 입니다.

 

그린닷 맨 끝에 마이 플레이스가 저장이 됩니다. 이렇게 한 번 저장을 해놓으면 굳이 검색하지 않고 그린닷을 통해 쉽게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 유튜브 '김짠부 재테크'

이제 '영수증 인증 리뷰하기'를 눌러주고 필수 동의만 선택 해줍니다.

 

그 다음에 영수증을 찍어주시면 되는데요.

 

영수증 리뷰는 실제 영수증을 촬영하는 방법과 어플에 남아있는 전자영수증을 캡쳐하는 방법 이렇게 2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1. 실제 영수증 촬영

ⓒ 유튜브 '김짠부 재테크'

실제 영수증을 촬영하는 경우에는 결제내역과 가게 이름이 잘 보이게 찍어주시면 됩니다.

 

인식이 잘 되면 리뷰를 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되는데, 솔직한 리뷰를 쓰셔도 좋고 그냥 별점만 체크해도 포인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리뷰시 사진첨부까지 하면 또 추가로 50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첫번째 리뷰 만으로도 첫 방문인증 + 첫 인증축하 + 첫 포토리뷰로 총 1,050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2. 어플에 남아있는 전자영수증 캡쳐

ⓒ 유튜브 '김짠부 재테크'

그리고 다른 방법으로는 내가 사용하고 있는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어플에 들어가서 매출전표.

 

즉 결제 상세내역 영수증을 캡쳐해서 영수증 리뷰를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가맹점 정보까지 나온 영수증이여야 한다고 하는데, 이게 카드사마다 결제 상세내역이 없는 것도 있다고 해요.

 

'김짠부 재테크' 유튜버는 국민신용카드 사용 중인데 결제 상세내역 기능이 있어서 여태껏 갔던 곳은 다 리뷰를 완료했다고 하네요.

ⓒ 유튜브 '김짠부 재테크'

마이플레이스로 받을 수 있는 네이버 포인트는 최초 방문시 50원, 재방문시 10원 입니다.

 

그리고 1, 3, 5, 7, 10번째 리뷰 시에 추가로 또 500원을 준다고 합니다.

 

 

리뷰를 하는 날짜 기준으로 하루에 한 업체에 대해서만 보상을 지급해준다고 해요.

 

또 하루 최대 5개 리뷰까지 인증 포인트를 준다고 해요.

ex) 내가 지금 같은 장소를 간 영수증이 5개가 있다면 오늘은 그 5개 영수증 중 한 개만 리뷰가 가능

만약 5개 영수증이 다 다른곳이면 오늘 다 리뷰가 가능..

ⓒ 유튜브 '김짠부 재테크'

그리고 여기가 다 다른곳이니까 1, 3, 5번째 리뷰 시 받을 수 있는 500원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는 것이죠!

 

어쨌든 영수증 리뷰 만으로도 첫방문시 50원, 재방문시 10원 꾸준히 계속 받을 수 있다는 것.

 

앱테크 조금 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10원, 50원 되게 크잖아요?

 

무엇보다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고 생각보다 쏠쏠하다고 하니, 다들 한 번 영수증 재테크에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 유튜브 '김짠부 재테크'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