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지을 때 함께 넣어먹으면 좋은 음식 6가지

우리의 주식인 흰쌀은 도정 과정 중 영양이 많이 있는 겨와 눈이 떨어져 나가 영양소 함량이 적습니다그렇기 때문에 밥 지을 때 다른 곡물을 함께 넣어줘야 부족한 영양소도 채우고 맛도 더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특별한 보약 없이도 밥 하나로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곡물 6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흰쌀만 즐겨 드셨다면 오늘부터 아래 곡물을 첨가해 밥을 지어 먹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1) 보리


대표적인 곡물은 바로 보리입니다. 보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를 돕고 혈당이 오르는 속도를 늦춰 대사질환의 위험을 낮춰줍니다.

 

그리고 칼로리는 쌀과 비슷하지만, 포만감을 높이는 효과가 있어 체중감량을 하는 사람에게 도움을 줍니다. 또, 보리에 든 베타카로틴성분은 고지혈증 등의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현미


최근 현미에 대한 여러 연구들이 발표되고 있으며, 몸에 이로운 효과들이 속속 보고되고 있습니다현미는 에너지를 내는 비타민B를 비롯해 단백질과 무기질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현대인들을 괴롭히는 만성피로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리놀레산을 포함하고 있는데요이 물질은 동맥경화와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밝혀졌습니다다만,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에게는 주의가 필요한 곡물이며, 조금씩 섭취를 늘려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3) 귀리


오트밀의 원료인 귀리는 타임지에서 10대 슈퍼푸드로 선정하면서 큰 유명세를 치른 곡물입니다귀리는 고단백, 저칼로리의 곡물로 대표하고 있으며, 베타카로틴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매일 귀리를 3g씩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지고, 심장 질환 위험이 23% 낮아진다고 합니다.풍부한 섬유질은 체지방 감소와 변비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4) 수수


당뇨에 좋다고 소문난 수수는 글루코스와 인슐린의 함량을 떨어뜨려 혈당 강화 효과가 있습니다수수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당 상승을 유발하는 물질의 활성을 무려 50% 이상 억제할 수 있습니다동의보감에서는 위장을 보호하고 해독작용을 한다고 적혀있으며, 단백질과 무기질,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5) 차조


티아민이 풍부한 차조는 기억력 향상과 치매 예방과 같은 신경계 기능을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뿐만 아니라 엽산과 철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임산부를 비롯해, 빈혈이 있는 사람에게 적합한 곡물입니다그리고 피부 속 수분 손실을 막아주는 나이아신을 함유하고 있어, 노화 예방에도 탁월합니다.


6) 율무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든 율무는 체내 항산화 작용을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또한, 혈관질환과 혈당 조절 기능에 도움을 주며, 몸속에 필요 없는 수분을 배출하고 지방을 분해해 부종을 없애는데 탁월하여, 셀룰라이트로 고민이 많은 분들이 자주 섭취해주면 좋은 곡물입니다.



오늘 소개한 음식들은 에너지를 만들어주고 체내를 구성하는 여러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음식입니다. 시중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니 구입하셔서 건강하고 맛있는 한끼 드셔보는 건 어떨까요?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