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해'라는 말보다 사소한 일에 OOO라고 말한 남친이 당신과 평생 갈 남자다


사랑하고 있는 남자가 있는 여성이라면 가끔 '이 남자와 평생 함께 해도 될까?'라는 고민을 한다.


모든 연인이 결혼을 전제로 사귀는 것은 아니지만, 그 누구라도 사랑하는 사람과 오랫동안 함께 하고 싶은 것은 사실이다.



많은 연인들이 입버릇처럼 말하는 단어가 바로 '사랑해'다.



하지만,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사랑해라는 말보다 OOO이라는 말을 자주 쓰는 남친은 진정 여친을 아끼는 사람이라고 한다.


그 단어는 바로 '고마워'라는 단어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 교수이자 심리학자인 '사라 앨고'는 고마움을 표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한다.


연인 간에 '고마워'라는 단어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아보기 위해, 최소 3개월 이상 교제한 134명의 연인을 2주간 설문조사 했다.



그 결과, 고맙다고 꾸준히 말하는 커플일수록 연인간의 만족도가 무려 28% 더 높았다.



특히, 사소한 일에도 감사함을 표현하고 고맙다는 이야기를 할수록 상대방은 행복감을 느끼고 무의식중에 서로의 관계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지금 현재 연인관계를 이어가고 있거나, 부부 사이라면 오늘부터 '고마워', '감사해' 라는 단어를 써보는 것이 어떨까?


"고마워!"라는 짧은 단어가 서로의 관계가 더욱 끈끈해지는 효과를 얻게 될 것이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