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출산 예정이라면 꼭 준비해두세요" 신생아가 써도 안전한 연고크림 3가지

 

어린 자녀를 키우고 있다면 뭐든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먹는 것을 비롯해 입는 것, 자는 것 혹은 피부에 바르는 것까지 모든 것이 성인과 다르기 때문에 초보 엄마아빠들은 구별하기 어려워합니다.

 

오늘은 여러가지 중에서도 신생아 또는 어린 아이들이 써도 좋은 안전한 연고크림 3가지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육아에 숙달된 엄마아빠들은 이미 알고 있는 연고크림일수도 있지만, 이제 육아에 돌입하기 직전이나 막 시작했다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비판텐

비판텐은 독일의 바이엘사에서 생상하는 연고로 1944년에 개발되었습니다. 바이엘은 아스피린을 만드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덱스판테놀 성분이 함유된 비판텐 연고는 일상생활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급성 피부염이나 기저귀 발진, 아토피 피부염, 습진 등에 효과가 있어 만성 피부염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또, 찢긴 상처에 도포하면 피부 상처가 빨리 회복하고 모유 수유 중인 엄마의 유두 균열로 인한 상처 회복을 도와줍니다.

 

스테로이드와 방부제, 향료, 색소 등이 첨가돼 있지 않아 이제 막 태어난 신생아들도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연고입니다.

 

리도맥스크림(=보송크림)

리도맥스는 소량의 스테로이드가 들어있는 연고라는 점 우선적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린 아기들은 간혹 아토피나 발진, 피부염 등이 생기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연고로 치료했을 때, 반응이 없다면 의사의 판단에 따라 처방됩니다.

 

특히, 스테로이드 연고는 접촉피부염, 아토피피부염 등 다양한 피부질환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연고로 없어선 안 될 치료제입니다.

 

이때, 리도맥스크림이 많이 사용되는데, 연고 강도 1~7등급 중에서 5등급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분류기준은 나라마다 조금씩 다름)

 

다만, 이 크림의 경우 현재 아기가 피부질환이 심각한 상태라면 그때 의사 상담 후 처방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락티케어HC로션

이 연고 역시 스테로이드 성분으로 가장 순한 7등급 연고입니다. 제일 강도 낮은 만큼 영유아 습진과 아토피 피부염 등에 처음 사용하기 가장 좋은 스테로이드 연고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다만 이 연고도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가 있어, 잘못 사용 시 약물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의사 상담 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외에도 신생아와 아이들이 사용하는 연고가 다양하지만, 그중에서도 많이 알려진 연고 3가지를 소개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약한 피부발진과 상처 등에는 비판텐이 사용되지만, 심각한 피부질환이 발생된다면 리도맥스와 락티케어HC를 처방받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앞서 이야기 했다시피 아기에게 '심각한 피부질환'이 발생했다면 우선적으로 빠른 진료를 통해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진행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쪼록 이번 포스팅을 통해 조금이나마 궁금증이 해소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