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직장인 평균월급 대공개, 1위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20대 직장인 평균월급이 공개돼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번 순위는 1위부터 56위까지 다양한 직업별 월급부터 실적에 따라 변동되는 직업의 월급까지 공개됐습니다.



그렇다면 수많은 직업 중 가장 월급이 높은 직업은 무엇이었을까요?

 

 

바로 변호사, 의사와 같은 전문직이 월급 300-500만원(사회 초년생 기준)으로 가장 월급이 많은 직군으로 꼽혔습니다.

 

그 외에도 선박기관사, 대기업 사무직, 환경미화원, 대기업/대학병원 의료직, 항공사 승무원, 1금융권 종사자, 연구원, 대기업 생산직 등이 월급을 많이 받는 직업에 순위에 올랐습니다.

 

 

또한 헬스트레이너, 헤어디자이너, 골프캐디, 휴대폰 판매원, 학원강사, 네일아트 등 일한 성과에 따라 월급에 큰 변화가 있는 직업도 소개됐습니다.

 


이러한 직군은 일하는 것에 따라 월급이 아주 없기도 하고, 성과가 좋을 경우 1위 직업보다도 큰 돈을 벌 수 있어 주목받았습니다.

 

 

그 외에도 물리치료사, 경호원, 비서, 공무원, 사무직 등 다양한 직업에 대한 월급이 공개돼 많은 사람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었습니다.

 

해당 순위를 본 사람들은 지역별 차이가 있는 것 같다. 우리 지역은 더 조금이다”, “교대근무를 하거나, 목숨을 걸고 일하는 사람들은 그만큼 월급을 더 받아야 한다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해당 순위를 발표한 온라인 커뮤니티는 이번 순위는 3,000명의 20대 직장인의 월급을 분석한 결과로 정확한 수치는 아니니 참고용으로 봐달라라고 밝혔습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