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밝혀진 로얄젤리의 엄청난 5가지 효능

과거 1954년 로마 교황 비오 12는 고령으로 위독했을 당시 주치의 리칼토 박사는 로얄젤리를 처방해 쾌유에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로얄젤리는 예로부터 불로장생의 영약, 신의 식품으로 부르며 귀한 건강식품으로 여겨왔습니다. 이처럼 로열젤리는 무수히 많은 영양소를 담고 있으며 그 영양분에 따라 이로운 효능들을 얻을 수 있는데 어떤 효능들이 있을까요?

지금까지 밝혀진 로얄젤리의 엄청난 5가지 효능


벌은 알에서 부화한 뒤, 3일간 모두 로열젤리를 먹지만, 이후 꿀 or 로얄젤리 둘 중 어느 것을 섭취하느냐에 따라 60일만 사는 일벌이 될지, 혹은 3~5년까지 살고 일생동안 300만개의 알을 낳는 여왕벌이 될지 결정된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초파리에 로얄젤리를 투여한 결과, 몸집이 2배 커지고 알도 2배 많이 낳는 것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1) 항암세포 억제

로얄젤리에는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사멸시키는 성분인 하이드록시 데센산이 매우 풍부합니다강력한 항산화 성분 덕분에 체내에 발생한 암세포를 사멸시키고 정상 세포로 돌려놓습니다.


2) 면역력 향상

체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글로불린나이신성분이 풍부히 함유되어 있습니다이 성분들은 체내로 유입되는 병균의 침입을 억제하고, 질병을 야기하는 감염균을 사멸시킵니다. 게다가, 비타민E가 풍부해 백혈구 생성을 원활하게 만들어 면역력 향상과 강화에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3) 심혈관 질환 개선

혈관 건강을 강화시키는 효능도 있습니다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줌으로써 혈관의 막힘을 해소하고,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줍니다덕분에 뇌경색과 동맥경화, 고혈압과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4) 정신적 안정·숙면유도 효과

트립토판을 비롯한 18종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는 로열젤리를 꾸준히 먹을 경우, 정신적 안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인체 내에서 생성할 수 없는 필수 아미노산 트립토판은 체내로 들어올 경우 행복호르몬으로 불리는 세로토닌으로 전환됩니다이 성분은 인간의 정신적인 부분에 큰 영향을 미치며, 정신적 안정과 숙면을 유도하는 역할을 합니다.


5) 노화 방지

로열젤리에는 판토텐산이 풍부해, 뇌의 콜린 성분이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으로 전환되도록 도와줍니다게다가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파로틴 유사물질이 다량함유 되어 있어 피부와 근육, , 치아가 젊어집니다덕분에 체내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가 억제되고, 몸 전체적으로 활기를 되찾을 수 있습니다.

 

로열젤리 섭취 방법 및 부작용

1) 섭취 방법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로열젤리는 먹기 좋게 다양한 형태로 가공되어 있습니다분말이나 알약, 혹은 젤리 형태로도 가공되고 있어 섭취하기 좋은 상품을 골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분말로 된 로열젤리는 요거트나 우유에 넣어먹으면 부담 없이 편안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다만, 쌉싸름한 맛과 로열젤리 특유의 향이 강하기 때문에 이점 참고하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2) 부작용

로열젤리의 경우 100% 천연 식품이기 때문에 의약품의 부작용과는 조금 다릅니다과다 섭취할 경우 복통을 유발할 수 있고, 꿀 알러지가 있다면 미리 소량을 섭취 후 반응을 살펴야 합니다.

 

증상은 눈의 출혈과 가려움증, 기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할 경우 호흡기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로열젤리는 단백질로 구성된 식품으로 쉽게 상할 수 있어 꼭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