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하나씩 있는 ‘마법의 가루’ 베이킹소다 활용팁 10선

만능세제로 알려진 베이킹소다는 사실 빵을 만들 때 쓰는 주원료로 빵이나 과자를 부풀리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에 의해 베이킹소다의 놀라운 활용법이 공개되었고, 집에 꼭 비치해야하는 물건이기도 합니다.

 

평소 베이킹소다가 좋다는 것은 여러 번 들었지만, 막상 어떻게 사용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오늘 소개하는 마법의 가루베이킹소다의 활용팁 10가지를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마법의 가루베이킹소다 활용 방법

1) 치약 대신 사용

베이킹소다를 치약 대신 칫솔에 묻혀 천연 치약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자주 사용하면 미백효과도 얻을 수 있죠.

 

만약 칫솔이 없고, 베이킹소다만 있다면 물에 풀어 가글로 입 안을 헹구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있습니다.

 

2) 데오도란트 대용

평소 겨드랑이에서 땀이 많이 나, 악취가 풍긴다면 베이킹소다를 겨드랑이에 살짝 발라주세요소다의 탈취 능력으로 인해, 암내까지 말끔하게 잡아 천연 데오도란트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3) 신발 냄새 제거

앞서 이야기 했듯이 베이킹소다는 탈취능력이 뛰어나 땀으로 악취가 나는 신발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자기 전에 신발 안쪽 베이킹소다를 조금 넣어두면 냄새가 말끔하게 제거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죠.

 

4) 각질 제거

각질이 많은 발을 따뜻한 물에 불린 후, 베이킹소다를 넣어 잘 풀어주세요. 그리고 문지르면 됩니다스크럽하듯 부드럽게 발뒤꿈치와 각질이 있는 부위를 문질러 주면 각질을 말끔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5) 샴푸

물을 묻힌 머리카락에 베이킹소다 한 숟갈을 펴 바른 후, 두피 구석구석 마사지해주기 바랍니다베이킹소다의 효과로 인해 두피에 생긴 땀과 기름기를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어 두피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6) 냉장고 악취 제거

여러 음식들이 한 곳에 담긴 냉장고엔 언제나 악취가 가득 풍기게 되는데, 이때 베이킹소다를 이용하세요.


조그마한 컵에 베이킹소다를 담아, 뚜껑을 닫지 않은 상태로 냉장고에 보관하면 악취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7) 도마 청소

음식을 하는 주부님들은 베이킹소다가 얼마나 주방에서 많이 쓰이는지 알고 계실 것입니다특히, 음식을 자르고 써는 도마 청소에도 탁월한데요. 탈취능력과 세균제거가 탁월해, 깨끗이 닦을 수 있습니다.

 

8) 과일·채소 세척

과일과 채소엔 잔류 농약이 묻어 있을 수 있는데, 이때 베이킹소다를 사용하면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특히, 어린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꼭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제거해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기 바랍니다.

 

9) 전자레인지 청소

행주에 베이킹소다를 묻혀 전자레인지를 청소하면 가득 끼인 기름기와 냄새를 한꺼번에 제거할 수 있습니다.

 

10) 크레용 지우기

어린 아이들은 말썽꾸러기입니다. 집안 구석구석 크레용을 이용해, 낙서를 하는 말썽을 피우기도 합니다이때, 아이들에게 화를 내지말고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벽을 닦으면 깨끗이 지울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