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초를 '이것'과 함께 먹었더니, 내장지방을 분해하고 억제해 '15kg' 감량에 성공했다!

식초는 풍부한 비타민 A, E, P 그리고 마그네슘, 아연, 칼슘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건강에 큰 이로움을 줍니다. 최근 한 방송에서 식초에 '이것' 넣어 먹어 6개월 만에 15kg를 감량했다는 출연자가 소개되면서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파인애플입니다. 파인애플 속 브로멜라인 성분은 내장지방을 분해하고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체중감량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MBN 천기누설

국내 연구진은 파인애플의 단백질 분해력을 확인하기 위해 사과, 키위, 파인애플을 갈아 소고기에 넣고 관찰실험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사과에 재워뒀던 고기는 비교적 형태를 유지하고 있었고, 키위는 사과보다 많은 분해가 일어났지만, 파인애플에 재워둔 고기는 죽처럼 변해 버렸습니다.

파인애플 식초 만들기 

ⓒMBN 천기누설

 

파인애플 식초 만들 때 들어가는 재료는 파인애플과 천연 발효 식초, 비정제 설탕을 1:1:1 비율로 같은 양을 준비해주세요.

 

1. 파인애플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심지에 브로멜라인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반드시 심지도 썰어 넣어주세요.

2. 천연 발효식초와 비정제 설탕을 1:1 비율로 붓고 설탕이 충분히 녹을 정도로 저어줍니다.

3. 파인애플에 식초물을 부은 다음 실온에 2주 정도 숙성을 시킵니다.

4. 숙성된 파인애플 식초는 과육과 액체에 분리해 냉장보관하면 됩니다.

 

파인애플 식초를 만들기 번거로우신 분들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파인애플 식초를 구입해 섭취하시면 됩니다.

파인애플 효능

1) 염증을 완화하고, 면역력을 높인다.

파인애플의 고유 성분인 브로멜라인은 염증을 줄이고, 면역력을 높이는 효능이 있습니다게다가 천식과 각종 알러지에도 대응하는 우리 몸 전반적인 면역력을 키워주기도 합니다

 

우리 몸에 발생하는 염증은 각종 만성적인 질병의 원인인데, 파인애플로 염증을 예방하고 면역력도 키울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아주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2) 항암 성분이 있다.

연구 결과, 파인애플 단백질 소화 효소인 브로멜라인에게 항암 효능이 확인되었습니다이것은 몸속에 있는 암세포의 성장을 막고, 죽이는 방식으로 대응하며 항암효과를 발생시킵니다을 앓은 가족이 있다면, 파인애플을 꾸준히 섭취해 항암력을 높이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3) 상처 치료에 효과적이다.

화장품엔 파인애플성분이 들어가는데 그 이유는 바로 상처 치료에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파인애플을 섭취할 경우, 상처가 더 빠르게 치료되고, 쉽게 아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4) 장 기능을 활발하게 해준다.

우리 몸에 있는 박테리아의 수는 세포 수의 10배에 해당되며, 대부분 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파인애플은 브로멜라인은 장에서 생기는 염증을 줄여주고,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5) 고혈압에 도움을 준다.

파인애플엔 혈압조절을 해주는 칼륨이 매우 풍부하고, 나트륨이 적어 고혈압에 특효약입니다평소 혈압이 불안정해 걱정이라면 파인애플을 꾸준히 섭취하면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6) 치아 미백에 효과가 있다.

비타민C와 브로멜라인은 치아에 낀 플라그를 분해하고, 치아를 깨끗하게 만들어줍니다이런 효능 덕분에 치약에는 파인애플 성분이 함유되어 만들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7) 뼈 건강에 도움을 준다.

우리 몸은 망간이 부족하면 뼈가 약해지고 골다공증이 되기 쉬워지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하지만, 파인애플에는 뼈 건강에 필요한 망간이 풍부해, 그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