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단식'으로 몸매 관리 성공한 연예인 | 간헐적단식 효능

최근 간헐적 단식에 대해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과거에도 여러번 조명되었지만, 이번 만큼은 더욱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간헐적 단식은 말 그대로 일정 시간의 간격을 두고 단식을 반복하는 것인데, 많은 연예인들이 몸매 관리함에 있어 필수적이라고 말하고 있다.


다이어트 성공 비결로 자리잡은 간헐적 단식을 통해 몸매 관리에 성공한 연예인들이 많으며, 어떤 효능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자.



1. 한고은

동상이몽에 출연하며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한고은은 한 방송프로그램에서 '간헐적 단식'으로 몸매를 관리하고 있다고 고백했다.


그녀는 "하루 한 끼를 먹으며 습관적으로 식이요법을 진행한다. 일주일에 24~36시간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액체(물 등)만 섭취하고 있다"고 말했다.



2. 홍진영

대한민국 대표 트로트가수로 자리매김한 가수 홍진영은 탄탄하고 군살 없는 몸매의 소유자다.


홍진영 역시 간헐적 단식을 통해 몸매를 관리하고 있으며 1일 1식으로 4~5kg을 감량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그녀는 "하루에 한 번 식사를 하는 만큼 먹고 싶은 것을 마음껏 먹는다"며, 식사 이후 꼭 운동을 하며 몸매 관리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3. 신혜선

배우 신혜선도 바쁜 활동 속에서 운동 대신 식습관 개선으로 몸매를 관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녀는 하루 13~15시간 간헐적 단식을 통해 지금의 체형을 유지하고 있으며, 172cm의 큰 키를 소유하고 있어 자칫 몸매 관리에 소홀하면 체형이 커질 수 있다는 두려움에 운동은 병행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4. 가인

브라운아이드걸스 맴버인 가인은 통통했던 몸매를 날씬하게 관리하기 위해 간헐적 단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녀는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를 출연하기 위해 1일 1식을 했으며, 일주일만에 완벽하게 체중감량에 성공해 무난히 촬영을 끝마쳤다고 말했다.





간헐적 단식 효능

간헐적 단식은 건강한 체중관리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당뇨와 심혈관질환, 비만, 고혈압과 같은 위험한 질병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


우리 몸은 지속적으로 음식을 섭취할 경우, 소화기관은 잠을 자는 동안에도 계속적으로 활동하며 충분한 휴식을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피로감을 느끼게 된다.


하지만, 간헐적 단식을 통해 조금이라도 소화기관에 휴식을 줌으로써 기능을 점차 회복하고 체내에 남아있는 불필요한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면서 체중도 덩달아 감량된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