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품을 자주하면 얻을 수 있는 ‘특별한 효과’ 5가지

하품은 우리 몸이 피곤할 때 발생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하품은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직장 생활을 하다보면 하품을 꾸역꾸역 참는 경우가 생기는데 건강을 위해서 절대 참지 마시기 바랍니다.



과연 어떤 효과들을 얻을 수 있는 것일까요?


하품이 주는 특별한 효과 5가지

1. 뇌 건강 및 보호


우리 몸에서 가장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는 뇌는 체내 에너지의 1/3을 사용할 정도로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합니다.


흡수한 만큼 많은 양의 열을 발산하는 기관이기도 한 는 하품을 하면 뇌의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고 차가운 공기를 유입시켜 뇌의 열을 분산시키고 과부하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011년 미국 프린스턴 대학교의 연구에 따르면, 하품은 뇌의 적정 온도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2. 치매예방


인류의 불치병으로 알려진 치매는 하품을 통해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품을 자주하면 뇌에 존재하는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뇌신경 회복에 도움을 주고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뇌신경이 죽어가는 질병인 치매는 특별한 치료약이 존재하지 않고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3. 스트레스 해소


하품은 놀랍게도 항 우울성 약과 비슷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몸의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호르몬 '세로토닌' 수치와 행복호르몬이라 불리는 도파민의 수치까지 높여줍니다.


하품 덕분에 스트레스 해소하고 행복호르몬 분비도 증가되니 이보다 더 좋은 꽁짜 약이 있을까요?


4. 시차 적응 해소


해외 여행을 가면 달라진 환경 때문에 시차 적응을 하지 못하고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때 하품을 자주하면 시차 적응하는데 큰 도움이 돼 발생된 문제를 빠르게 해소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 몸엔 거울 뉴런이라는 신경이 있는데 주변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품을 하면 거울 뉴런 신경이 자극되고 그 덕분에 시차 적응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5. 집중력 향상


중요한 미팅이나 회피 등 높은 집중력을 요구할 때 하품을 하면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뇌의 전두엽은 집중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하품은 자칫 과부하가 걸릴 수 있는 전두엽의 스트레스를 분산시켜주기 때문입니다.



전문가들은 집중력을 요구하는 일을 할 때 20분에 한 번씩 하품을 하면 집중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말합니다.



이처럼 하품은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주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었습니다.


다만 피로에 의해 발생되는 하품이라면 20분 정도 낮잠을 청해 피로회복에 도움 얻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