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도 모르게 ‘멍’이 생겼다면 당장 병원에 가야하는 충격적 이유

어디에 부딪히거나 넘어질 경우, 몸 구석구석 퍼런 멍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하지만, 넘어지거나 부딪힌 적이 없는데 몸에 멍이 생겼다면 유심히 살펴봐야 합니다.

 

이 생겨났다 사라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치유 과정이지만, 사라지지 않고 계속 발생한다면 결코, 가만히 두고 봐선 안 될 위험한 질병의 초기 증상일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나도 모르게 이 생길 수 있는 원인

1) 혈액질환


혈액이 제대로 응고되지 않아 발생하는 혈우병’, ‘백혈병등과 같은 원인일 수 있습니다멍이 생김과 함께 평소와 달리 피곤함을 느끼거나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자세한 검진이 필요합니다몸에 나도 모르게 큰 멍이 생겨난 경우, 전문병원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2) 당뇨병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자주 닿는 피부의 색이 어두운 색으로 변색될 수 있습니다그 이유는 인슐린 저항성과 큰 연관이 있으며 다른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위험합니다만약,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부르르 피부병


만성 색소침착 피부질환의 하나인 부르르 피부병은 여성보다 남성에게 더 많이 발생합니다멍과 같은 작은 보라색 혹은 갈색 자반증을 보이며, 무릎과 허벅지 엉덩이 등에 주로 발생합니다.

 

4) 노화


나이가 들면서 우리 피부엔 비타민C 결핍으로 콜라겐 생성이 둔화되어 점차 얇아지게 됩니다그 결과, 얇아진 피부 쿠션으로 인해 작은 외부 충격만으로 이 더 잘 생겨나기도 합니다평소 비타민C를 자주 챙겨먹어야 피부 건강에 도움을 얻을 수 있으니 꼭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5) 복용중인 특정 약물


아스피린과 항응고제 및 항 혈소판과 같은 약물은 혈액 응고 능력을 감소시켜 멍이 쉽게 듭니다현재 이러한 혈액 응고 약물을 섭취하고 있다면, 담당의사에게 자세히 물어보기 바랍니다.

 

 

6) 영양 부족


멍이 쉽게 드는 이유 중 다른 하나는 바로 영양실조증상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엽산과 비타민B12, CK를 포함한 특정 영양소가 부족하면 이유 없는 멍이 생길 수 있습니다멍은 피부 속 세포 조직이 파괴되어서, 피부 안쪽에서 피가 났을 때 멍이 드는 것입니다.

 

멍이 난 부위는 스치기만 해도 아프고, 누르면 매우 아픈데 보통 1~2일이면 사라집니다현재 이유 없는 이 발생돼, 걱정이 된다면 꼭 전문병원을 방문해 검진을 받아보기 바랍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