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사가 권하는 '당근ㅇㅇ차' 혈관속을 깨끗이 청소해주고, 혈관속의 염증이나 혈전을 억제해줍니다 !

당근은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 성분이 들어 있어서 혈관 염증과 활성산소를 감소시켜줍니다. 따라서 초기 동맥경화라던지 심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당근을 1/4개 섭취할 경우 심혈관질환 위험이 무려 32%나 감소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혈관을 지켜주는 당근과 환상 궁합인 식재료가 있다고 하는데요. 한약에서는 붉은색의 재료와 구멍 난 뿌리채소를 특히나 혈관에 좋은 재료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그 대표적인 양대산맥인 당근과 '이것'은 두말 할 것도 없이 혈관에 좋은 재료가 된다고 합니다.

바로 '연근' 입니다. 연근에는 타닌과 철분이 풍부한데 타닌은 소염작용과 지혈작용을 하며, 코피가 자주 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B와 비타민C, 아미노산이 풍부해 적혈구를 만드는데 필요한 철분이 많아 새로운 피를 생성하며, 빈혈이 있는 사람이나 빈혈 예방에도 좋습니다. 

 

실 같이 끈끈한 물질의 뮤신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단백질 소화와 위벽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여 위가 약한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혈압 조절 효과가 있습니다. 칼륨이 풍부하여 체내에 쌓인 나트륨을 배출시켜 혈압강하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당근과 연근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 말린 당근과 말린 연근을 이용해서 차로 만들어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당근연근차

1. 말린 당근, 말린 연근을 준비해주세요.

 

* 생당근은 안되나요 ?

 

당근의 베타카로틴 성분이 껍질과 껍질안쪽에 몰려있어서 껍찔 채로 말려서 사용하는게 효능이 증폭된다고 합니다. 연근의 뮤신 성분도 농축될수록 연근 특유의 떫은맛이 떨어지고 체내 흡수율이 증가하게 되므로, 말린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집에서 재료를 직접 준비하는경우에는 얇게 채를 썰어 2~3일간 말리거나 시중에 판매하는 말린 당근,말린 연근을
사서 사용해도 됩니다.

 

2. 아무것도 넣지 않고, 말린 당근과 말린 연근을, 약한불에 표면이 노릇노릇해지고 고소해질때까지 5~10분 정도 볶아줍니다.

 

* 말린 후에 또 볶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말렸다고해도 안쪽의 수분은 그대로 남아있으므로 수분의 잡냄새가 나는데 이를 제거하고, 식이섬유를 부드럽게 만들어 물에 더 잘 우러나도록 하기위해 볶는 것 입니다.

3. 물 2L를 준비해 볶은 재료를 한 주먹 넣고 끓여줍니다.

 

4. 물이 끓으면 불은 끄고, 10분~20분 정고 그대로 두면서 우려냅니다.

당근연근차는 하루 2잔 (종이컵 기준), 총 400cc 정도를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완성된 당근연근차는 향긋한 당근과 고소한 연근의 오묘한 향기가 난다고 하는데요. 섭취시 주의사항은 연근은 어혈을 없애는 작용이있어 임신초기의 임산부의 복용이 금지된다고 합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