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만 따라하면 `똥배` 살살 녹여주는 홈트 끝판왕 운동법 3가지

사회적 거리 두기로 밖에 나가기를 꺼리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야외 활동은 물론 밖에 나가 운동을 하기 힘든 요즘 사람들은 집에서 하는 운동에 관심이 많아졌다. 짧은 시간 안에 운동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유산소성 근력 운동으로 하루 10분 투자로 전신에 체지방은 물론, 모든이에 가장 큰 적인 뱃살까지 모조리 녹여줄 수 있는 홈트의 끝판왕 3가지 운동법을 소개한다.

1. 버피 테스트


원래는 체력 테스트 목적으로 만들어진 운동으로 운동선수들의 체력 향상을 위한 필수 운동법 중 하나다. 그 만큼 운동 강도도 높고, 또 운동 효과도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먼저 허리를 곧게 펴고 선 상태에서 상체를 숙이고 바닥에 양손을 짚는다. 이후 양쪽 다리를 점프하듯 뒤로 쭉 뻗어 어깨와 발끝이 일직선이 되도록 한다. 다시 한 번에 다리를 앞으로 점프하여 당기고 처음 자세로 돌아간다. 10개씩 3세트 진행해 준다.


2. 암워킹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전신 운동으로 특히, 체지방 연소에 탁월하여 고도 비만자들에게 추천하는 운동법이다. 자신의 체중을 이용한 근력 운동으로 쉽고 안전하게 실시할 수 있다.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선 상태에서 몸을 숙여 한 손 또는 양손으로 바닥을 짚는다. 어깨와 몸통이 수평이 될 때까지 앞으로 이동한다. 다시 거꾸로 한 손씩 몸 쪽으로 짚어 이동한 후 처음 자세로 돌아간다. 10개씩 3세트 진행해 준다.


3. 마운틴 클라이머


복부 근력과 다리 근력을 많이 요구하는 동작으로,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의 효과를 모두 볼 수 있는 칼로리 소모가 굉장히 높은 운동이다. 특히, 하체를 많이 움직이는 운동으로 하체 체지방 연소시키는데 효과적이고, 복부에도 힘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뱃살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양손은 어깨 아래 위치에 두고 어깨 넓이만큼 벌린다. 팔 굽혀 펴기 자세에서 한 쪽 다리르 안쪽으로 위치하고, 점프를 하면서 한 쪽 무릎을 가슴쪽으로 당기는 동시에 다른 다리는 뒤로 뻗어준다. 다시 점프하면서 다리를 바꿔준다. 연속적으로 다리 바꾸기를 진행하면서 20~30초씩 3세트 진행해 준다.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홈트의 단점은 자기 의지에 달려있다는 것이다. 집에서 혼자 작심삼일로 하는 것보다는 가족과 함께 꾸준히 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