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투자로 출렁이는 '팔뚝살' 절반으로 만드는 초간단 운동법 4

팔뚝살은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신체 부위가 아니다 보니 체지방이 쌓이기 쉽다.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여름이 다가오면  많은 여성들이 팔뚝살 빼기를 시도한다.

 

하지만, 축 늘어져만 가는 팔뚝살은 빼려고 아무리 운동을 해보지만 잘 빠지지 않아 별다른 성과 없이 힘들어서 포기하는 경우가 대다수다.

 

이런 이들에게 희소식이 될만한 누구나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출렁거리는 '팔뚝살' 빼는 초간단 5분 운동법을 준비했다.

 

하루 5분만 따라 하게 되면 그동안 지긋지긋했던 팔뚝살을 모조리 태워버릴 수 있다고 하니 운동법에 대해 알아보자.

1. 플랭크

플랭크 자세는 복부에 힘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법으로 알고 있다. 사실 이 플랭크는 팔뚝살 빼기에도 굉장히 효과가 좋은 운동법이다.

 

플랭크 자세는 팔굽혀펴기의 기본자세와 비슷한데, 팔을 어깨너머로 벌린 다음 땅을 짚는다. 이후 다리를 쭉 펴주고 발뒤꿈치를 살짝 들어준다.

 

그다음 엉덩이는 내려주고 발뒤꿈치부터 머리까지 사선으로 곧게 펴주면 된다. 이때 팔꿈치가 바깥쪽이 되도록 자세를 잡고 복부에는 힘을 준 상태에서 버텨주는 것이 중요하다. 처음에는 30~40초, 이후 1분 정도 운동을 진행한다.

2. 얼터네이팅 사이드 플랭크

기본 플랭크 동작을 기반으로 출렁거리는 팔뚝살을 날려버리기 위해 어깨 회전이 추가되었다고 생각하면 된다. 어깨 근육 강화는 물론 몸통 측면에 힘이 필요하기 때문에 전신운동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로우 플랭크 자세에서 측면으로 돌아 팔을 하늘로 완전히 뻗는 것이 기본동작이며, 다시 로우 플랭크 자세로 돌아간 다음 이번에는 반대쪽으로 돌아 반대쪽 팔을 하늘로 완전히 뻗으면 1회가 완성된다. 총 12회 반복해 준다.

3. 돌핀 푸시업

유명 트레이너가 소개하면서 큰 화제를 모은 팔뚝살 빼는 운동방법이다. 엎드린 상태에서 팔은 어깨의 아래 위치한다. 이때 팔꿈치는 몸에 붙여준다. 

 

두 발로 동시에 엉덩이를 찬 뒤 엉덩이를 최대한 뒤로 빼 전신을 스트레칭 해준다. 이때 엉덩이를 뒤로 쭉 빼주는 것이 포인트다. 

4.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집에 필수로 있는 수건을 이용한 팔뚝살 빼는 운동방법이다. 주먹 두개가 들어갈 정도로 다리를 벌리고 선다. 오른손으로 수건 끝을 잡고 등 뒤로 넘긴다. 수건은 허리와 골반 사이에 위치한다. 왼손에 힘을 주며 수건을 아래로 당겨준다. 

 

상하운동을 반복할 때 수건을 약간 사선 방향으로 움직이면 더 효과적이다. 한 팔당 15개씩 5세트 반복한다.

5. 덤벨 킥백

덤벨 킥백은 이중 삼두근을 자극하는 운동으로 팔뚝살 빼는데 아주 효과적이다. 가벼운 덤벨이나 처음 운동을 하시는 분이라면 500ml 물통으로도 충분하다.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허리를 곧게 펴고 사선으로 숙인 상태에서 무릎을 가볍게 구부려 상체를 숙여준다. 

 

삼두근에 힘을 준 상태로 천천히 팔을 움직여 90도까지 움직인 후 다시 펼친다. 이 동작은 15~20회 3세트 반복한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