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주 만에 8kg 감량한 정경미의 `스파이더 운동법` 3종 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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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하여 꾸준히 활동하던 중 윤형빈이 왕비호로 활동하던 시절 정작 본인의 허락도 없이 마음대로 붙인 별명 "국민요정 정경미 포에버"로 대중들에게 인지도를 높인 정경미의 과거 다이어트 비법에 대해 알아보자.



ⓒStory on - 다이어트 마스터


그녀는 과거  4주 만에 무려 8kg 감량에 성공하게 된다. 겉으로 보기에는 다이어트가 전혀 필요없는 날씬한 몸매로 보였지만, 인바디 측정 결과 70~80대 할머니 수준의 근육량과 초고도 비만자 수준인 35%에 달하는 체지방률을 가지고 있는 상태였다. 그런 그녀가 다이어트에 성공한 비결은 바로 꾸준한 운동과 식단조절이다. 


그녀가 공개한 다이어트 식단은 매일 다이어트 도시락을 싸갖고 다니며, 탄수화물 섭취를 위해 고구마, 바나나, 사과, 현미밥 등을 먹고, 단백질 섭취를 위해 닭가슴살, 두부를 먹으며, 그외에도 식이섬유와 미네랄 섭취를 위해 방울토마토와 각종채소를 섭취했다고 한다.



ⓒStory on - 다이어트 마스터


운동으로는 일명 `스파이더 운동법` 3종세트로 다이어트 도전 전 허리 사이즈가 33.1인치였던 그녀는 약 7인치 이상을 줄이며 25.8인치의 개미 허리로 거듭났고, 53.8kg이었던 체중도 45.4kg까지 감량하는데 성공했다.


그녀가 직접 따라하고 효과를 톡톡히 본 양덕일의 스파이더 운동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자. 벤치니업, 싸이클링 러시안 트위스트, 레그레이즈 응용동작으로 총 3가지로 진행되며,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들이다.


1. 벤치니업

ⓒStory on - 다이어트 마스터


의자에 걸터앉아 무릎을 15~20도로 굽혀 들어 올린다. 아랫배에 힘을 주며 천천히 내리고 올리는 것을 반복한다. (총 10회~20회 진행)


동작의 포인트는 다리를 올릴 때는 조금 빠르게 다리를 내릴 때는 천천히 하는 것이다. 다리를 올린 최고 지점에서 0.5초 멈추면 운동효과 2배를 경험 할 수 있다.


2. 싸이클링 러시안 트위스트

ⓒStory on - 다이어트 마스터


자리에 앉아 상체를 약간 뒤로하고 두 팔을 들어 손바닥을 마주 보게 한다. 몸에 힘을 준 상태에서 다리를 살짝 든다. 왼쪽 다리를 가슴으로 당기면서 팔을 왼쪽으로 오른쪽 다리를 가슴으로 당기면서 팔을 오른쪽으로 움직인다. (총 10회~20회 진행)


하복부, 상복부, 외복사근, 내복사근 등 복부 전체를 한 번에 운동할 수 있는 동작이다. 


3. 레그레이즈 응용동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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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안하게 누운 상태에서 팔은 대각선으로 벌린다. 배에 힘을 준 후 무릎을 살짝 구부려 다리를 든다. 다리를 X자로 번갈아가며 위 아래로 교차해준다. 1세트(10회) 끝난 후 1분 휴식 총 3회 반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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