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태 하체비만도 매끈한 `일자다리` 만들어주는 운동법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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걸그룹같이 늘씬하고 매끈한 다리는 여자라면 누구나 원하고 있는 워너비 몸매다. 그러나 유독 여자들에게 많이 발생한다는 하체비만으로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하체비만을 탈출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 보지만 돌아오는 건 변화 없는 몸뚱이뿐이다.


하지만 더 이상 걱정할 필요 없다. 지금 소개하는 운동법을 매일 따라만 한다면 하체비만이라는 구렁텅이에서 탈출은 물론, 걸그룹 못지않은 각선미를 뽐낼 수 있는 `일자다리`가 될 수 있다.


오늘 배워볼 운동은 허벅지 뒤쪽이나 바깥쪽, 안쪽 등 여러 부위를 자극해 균형 잡히고 아름다운 다리라인을 만들어 줄 것이다. 바로 배워보도록 하자.


와이드 스쿼트


매력적인 뒤태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신체의 여러 부위를 자극하는 운동이 필요한데 와이드 스쿼트 자세를 하면 하체의 군살을 제거하고,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 수 있으며, 복부와 등 라인까지고 가꿀 수 있다.


발을 어깨의 두 배 너비로 벌리고 발끝은 바깥쪽으로 향하도록 선다. 손바닥은 가슴 앞에서 모아준다. 허리는 곧게 펴고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이 되도록 무릎을 구부려 몸을 낮춰준 상태에서 잠시 유지하고 다시 올라온다. (20회 3세트)


컬시 런지


허벅지 바깥쪽살과 엉덩이 살을 빼고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운동으로 허벅지전체와 종아리를 탄탄하게 만들어주어 균형감각을 키워주는 탁월한 운동이다.


어깨넓이로 발을 벌리고 양손을 허리에 올린다. 왼쪽다리를 오른쪽 다리의 뒷편으로 옮긴다. 양쪽 무릎의 각도가 직각이 될때까지 천천히 무릎을 굽혀준다.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고 반대쪽 다리도 똑같이 진행한다. (20회 3세트)


레그 컬


허벅지 뒤쪽 근육인 햄스트링을 강화하는 운동으로 허벅지 전면 대퇴사두근과의 균형을 맞춰 하체 근육의 전후방 균형을 맞춰주는 효과가 있다.


배를 바닥에 대고 엎드려 양팔을 포개 이마를 받쳐준다. 발을 모아 편 상태로 바닥에서 띄워준다. 허벅지 뒤쪽에 힘을 주며 천천히 무릎을 구부려 준다. (20회 3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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