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분씩 '버피테스트'를 30일 동안 했을 때 나타나는 몸의 변화

악마의 운동이라 불리는 버피테스트는 체력 테스트 목적으로 만들어진 운동으로 짧은 시간 안에 운동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전신 운동이다.

 

특히,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이며, 기초 체력과 신체를 움직이는 기본적인 근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 반복 실시할 경우 전신에 자극과 심폐 운동, 전신 근지구력을 기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오늘은 매일 버피테스트를 했을 때, 몸에 나타나는 변화에 대해 알아보자.

버피테스트 하는 방법

 

가장 기본적인 버피테스트는 선 자세로 시작한 다음 스쿼트 자세로 몸을 굽혀 바닥을 짚고 다리를 뒤로 쭉 펴서 엎드려뻗친 자세를 한다. 그런 다음 다시 다리를 당겨서 스쿼트 자세로 돌아간 다음 일어서면 된다.

 

ⓒ themilitarywomen

버피테스트 50개를 하면 약 150~200kcal를 소모된다. 하루 100개씩만 해도 어림잡아 400kcal가 소모되기 때문에 하루 10분만 해도 엄청난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팔·다리·코어·허리 근육까지 강화되기 때문에 근육을 키우는데도 도움된다.

 

버피테스트는 고강도 운동으로 처음부터 무리하면 금방 지치고 힘들다. 그렇기 때문에 목표치를 잡고 횟수를 조금씩 늘려가는 것일 추천한다. 위 버피 30일 챌린지를 참고하길 바란다.

다만, 버피테스트는 체중이 많이 나가거나 근력이 부족한 사람들은 부상 입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체중감량 목적으로 버피테스트를 한다면 슬로우 버피 등 운동 강도를 낮춰서 하는 것을 추천한다.

 

실제로 버피테스트 챌린지에 참가한 많은 이들의 후기를 보면 출렁이던 군살이 탄탄한 근육질 몸매로 자리잡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최근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을 결심했는데, 어떤 운동을 해야할지 모르겠는 이들은 집에서 아무런 도구 없이 따라 할 수 있는 버피테스트를 따라 해 보길 바란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