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스 말고 이걸로 지워보세요" 락스로도 절대 안 지워지던 싱크대 물때를 감쪽같이 사라지게 하는 방법

잦은 물 사용으로 인해 싱크볼 위에는 각종 묵은 때와 하얀 얼룩들로 난리가 나 있다. 특히, 싱크볼에 하얀 얼룩들은 아무리 닦아봐도 그대로 남아있기 마련이다. 

 

이를 제거하기 위해 철 수세미를 사용했다가는 싱크볼에 스크래치만 잔뜩 남기고 하얀 얼룩들은 지워지지 않아 큰 낭패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유튜브 - 주부나라

따라서, 오늘은 싱크볼에 묵혀있는 물때와 하얀 얼룩을 손쉽고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초간단 비법이니까 누구나 따라만 하면 새것 같은 싱크볼을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

 

ⓒ유튜브 - 주부나라

보통 싱크볼을 청소할 때 락스 세제를 사용하지만, 오늘 소개할 방법은 '구연산'을 사용한다. 먼저 분무기에 뜨거운 물을 붓게 되는데, 이때 물이 너무 뜨거울 경우 플라스틱 소재 분무기는 쭈그러들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유튜브 - 주부나라

물은 분무기에 반 정도만 채워주고, 구연산을 성인용 숟가락에 두 스푼 넣은 뒤 섞어 준다. 이제 구연산 액을 얼룩진 싱크볼 전체에 사정없이 뿌려준다. 

 

ⓒ유튜브 - 주부나라

키친타월을 이용해 얼룩진 부분을 문질러 닦아주고, 얼룩이 오래된 경우 키친타월을 얼룩 위에 붙여 놓고 그 위에 다시 한번 구연산 액을 뿌려준 뒤 기다려 준다.

 

ⓒ유튜브 - 주부나라

잠시 뒤, 붙여둔 키친타월로 싱크볼 구석구석을 마저 깨끗하게 닦아준다. 마무리로 마른행주를 이용해 물기를 모두 제거해 주면 그동안 싱크볼에 자리 잡고 있던 각종 묵은 때와 하얀 얼룩들이 말끔히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