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출혈의 지름길, '혈압' 수직 상승시키는 음식 3가지

고혈압은 뇌출혈과 심혈관질환의 주요 위험요인으로 꼽힌다. 고혈압을 치료하지 않을 경우 치매, 뇌출혈, 심부전, 관상동맥질환 등의 여러 가지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병이 발생하기 전에 적극적인 생활습관 개선으로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주를 이루는 식습관이 굉장히 중요한데, 먹는 것만으로도 우리 몸에 고혈압을 유발하며 뇌출혈까지도 이어질 수 있는 음식 3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1. 맵고 짠 음식


맵고 짠 음식으로 과도하게 나트륨을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속 혈관을 딱딱하게 만들어 혈류가 원활하지 않게 된다. 때문에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하루 평균 1000mg 이하의 저염식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2. 치즈


치즈에는 많은 양의 나트륨과 포화지방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혈압 상승의 주원인으로 작용한다. 나트륨은 조직의 체액 저류를 유도하며 동시에 혈압과 염증을 증가시킨다. 


또, 포화지방은 동맥에 영향을 미치고 굳어지게 만들어 혈액 순환을 방해한다. 그러므로, 고혈압을 예방하기 위해선 치즈를 피하거나 다른 음식으로 영양분을 대체해야 한다.


3. 튀긴 음식


튀김류는 포화지방과 나트륨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다. 이는 혈관벽에 붙어서 혈관 자체를 좁게 만들고, 동맥경화와 고혈압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으로 작용한다. 따라서 고혈압을 예방하기 위해선 튀긴 음식을 피해야 한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