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이 따라 하면 엄청 좋아요" 헬스 트레이너가 여자 회원에게 가장 추천하는 운동법!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할 때 덤벨이나 바벨을 이용하게 된다. 하지만 운동을 처음 접하는 이들이나 운동기구가 익숙하지 않은 여자들에게 바벨은 공간도 많이 차지할 뿐만 아니라 쓰기 버거워한다. 

 

오늘은 이런 이들에게 추천할만한 운동기구를 소개한다. 그것은 바로 '케틀벨'이다. 케틀벨은 쇠로 만든 공에 손잡이를 붙인 중량 기구로, 케틀벨 하나만 있으면 운동 기구가 익숙하지 않은 이들도 언제 어디서든 보다 쉽게 근력, 유산소 운동이 가능하다. 

 

케틀벨은 아령이나 덤벨과 같이 근육의 힘만으로 운동하는 방법이 아닌 몸의 탄력과 균형, 지구력, 근력등을 이용하기 때문에 우리 몸의 코어를 끌어올리는데 굉장히 효과적이다.

 

따라서, 다이어트나 몸매 관리를 필요로 하는 이들이나 여자들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이에 오늘은 케틀벨을 이용한 다이어트 운동에 대해 소개한다.

 

케틀벨의 권장 무게는 4kg, 6kg, 8kg 이며, 처음 접하는 경우에는 4kg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하다.

 

케틀벨 스윙

ⓒ유튜브 - Sam Mugavero

케틀벨 스윙은 간단하면서도 강렬한 운동으로 분당 20칼로리 정도를 소모시킨다. 이 운동을 통해 신체의 근육량이 늘어나고, 기초 대사량이 증가하며, 신진대사가 촉진되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가 뛰어나다.

 

ⓒ유튜브 - Sam Mugavero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체중을 뒤꿈치에 실으면서 등을 곧게 유지하며 45도 정도로 상체를 숙인다. 시선과 가슴을 정면으로 향하면서 케틀벨을 다리 사이에 늘어뜨린다.

 

케틀벨을 뒤로 던지듯 보낸 후, 힙을 튕겨내듯 펴면서 케틀벨을 어깨 높이까지 들어 올린다.

 

호흡은 힙을 내릴 때 들이쉬고, 힙을 펴면서 내쉰다. 운동할 때 항상 등은 곧게 편 상태를 유지한다. 최초 15~20회, 3~5세트 정도 실시하고 차츰 횟수를 늘리고 이후 중량도 늘려준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