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고 배부른 diet) 엄정화의 살 절대 안 찌는 '저탄고지'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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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정화는 50대에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항상 파격적인 의상으로 군살 하나 없는 탄탄한 몸매를 선보이며 많은 누리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를 본 많은 누리꾼들은 도저히 50대의 몸매라고는 보기 힘들 정도라며, 엄정화의 몸매 관리 비법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졌다.

 

이에 그녀는 자신의 몸매 관리 비결은 바로 '키토 제닉 식단'이라고 말했다. 키토 제닉 식단은 탄수화물 섭취를 최소로 줄이면서 당분을 금지하고, 품질 좋은 지방을 맘껏 먹어주는 식단이다.

 

이 방법은 탄수화물보다 지방 섭취를 늘리면 신체가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삼기 때문에 지방을 쉽게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단백질이 많은 고기, 달걀, 치즈, 그리고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이 풍부한 견과류와 구운 생선을 포함한다.

 

그녀는 이 식단을 통해 몸매 관리는 물론, 오랫동안 시달려왔던 수면 장애에서 벗어났으며, 다크서클도 사라지는 효과를 봤다고 한다.

 

오늘은 그녀가 적극 추천 하는 '키토 제닉 식단' 중 하나인 키토 짬뽕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자. 더욱 자세한 레시피를 영상으로 보고싶다면 그녀의 유튜브 채널 'Umaizing 엄정화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엄정화의 키토 짬뽕 레시피

★키토 짬뽕 레시피
 
준비물 : 마늘, 배추, 셀러리, 양파, 파, 고춧가루, 올리브유, 오징어, 소라, 새우, 아미노스 간장, 화이트 와인, 천연 조미료, 후추, 사골 국물, 토마토 소스, 차돌박이

 

1. 파와 라드(돼지고기 기름)에 볶는다. 마늘, 고춧가루, 올리브유 추가로 넣어 고추기름을 만든다.

2. 고추기름을 냈다면, 준비해둔 해산물을 양껏 넣어 볶아준다.

3. 적당히 볶은 후 샐러리와 화이트 와인을 추가해 준다.

4. 저탄고지에 핵심 포인트 '아미노스 간장'을 한 스푼 정도만 넣고 참치 액으로 간을 맞춰준다.

5. 간을 맞췄다면 남은 채소와 차돌박이를 모두 넣어 볶다가 천연 조미료와 후추를 뿌려준다.

6. 사골국물을 넣고 팔팔 끓여준다.

7. 마지막으로 토마토소스를 넣고 끓여준다.

 

이 레시피는 탄수화물인 면을 뺀 짬뽕 레시피로, 면이 없어 살찔 걱정없이 맛도 챙기면서 든든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어 체중 관리를 하는 이들이 먹으면 아주 효과가 좋다. 

 

이외에도 밥 없이 곤약 쌀을 섞어 만든 키토 제닉 김밥, 차전자피 가루와 돼지껍데기 과자 가루를 활용한 돈가스, 곤약 쌀 사골 떡국 등 다양하게 먹을 수 있다고 한다.

 

평소 다이어트나 몸매 관리를 예정하고 있으나 건강하게 다이어트할 수 있는 식단을 못 찾고 있다면 엄정화의 '키토 제닉 식단'으로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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