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연미소 [YEON MISO]'에서는 끼니를 거르고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을 위한 다이어트 3가지 꿀팁에 대해 소개하는 영상을 게재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그녀가 다이어트 중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식단 관리'에 대해 알아보자.
그녀는 운동과 식단을 함께 병행하는 다이어트가 가장 효과적이라고 말하며, 하루 총 두 번의 식사와 운동을 진행했다.
운동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가까운 공원이나 탄천을 걷는 운동을 아침에는 1시간, 저녁에는 보통 2시간 정도 진행했다고 한다.
그녀가 2개월 만에 10kg을 감량하는 데 도움을 준 식단은 다음과 같다.
7일 식단 관리 비법
1. 월요일 식단
월요일은 자몽을 갈아 탄산수를 부어 만든 자몽주스와 단호박 반개, 치즈 한 장, 호두 5알 먹었다. 단, 자몽주스에 설탕과 꿀은 첨가하지 않고 먹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2. 화요일 식단
화요일은 파프리카와 토마토, 양상추, 닭 가슴살을 넣은 샐러드와 체지방을 분해하는 데 도움을 주는 녹차 한 잔, 귤 한 개를 먹었다. 단, 샐러드에는 드레싱을 따로 추가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3. 수요일 식단
수요일은 바나나 한 개와 아몬드 15알, 치즈 한 장 먹었다.
4. 목요일 식단
목요일은 아몬드 10알과 우유 한 잔, 군고구마 3개를 먹었다. 고구마는 구워 먹거나 쪄먹으면 된다.
5. 금요일 식단
금요일은 플레인 요거트 하나와 모닝 두부, 사과 반쪽을 먹었다.
6. 토요일 식단
토요일은 방울토마토 10알과 호두 5알, 찐계란 2알을 먹었다.
7. 일요일 식단
일요일은 우유 한 잔과 사과 반쪽, 바나나 1개, 아몬드 15알, 브라질 넛츠 1알을 먹었다.
지금 소개한 식단은 저녁 6~7시 사이에 꼭 먹어야 하며, 아침과 점심은 밀가루를 제외한 먹고 싶은 음식을 먹으면 된다고 설명했다.
또, 운동 중 갈증이 오기 전에 100~150ml 정도의 물을 15분, 20분 정도 나눠먹는 것을 추천한다고 한다. 단, 너무 많은 수분을 보충할 경우 운동할 때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적당히 마셔야 하며, 운동 직후 찬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이 좋다고 한다.
끝으로 그녀는 자신이 먹었던 식단을 그대로 따라먹기만 해도 체중 감량에 성공할 수 있다며, 실제로 그녀도 한 달 만에 4kg 감량을 했다고 말하며 자신의 식단을 강력 추천했다.
다이어트 식단을 고민하고 있는 이들이라면 그녀가 강력 추천한 식단으로 다이어트 성공에 도움 얻기를 바란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