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살까지 몸무게 500g도 바뀐 적이 없다!" 다이어트 끝판왕 한혜진의 몸매 관리비법

1999년 서울 국제패션컬렉션에서 데뷔한 모델 한혜진은 장윤주와 송경아와 함께 국내외 모델계를 평정한 톱모델 중 한 명입니다.

 

17살에 데뷔한 그녀는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28살까지 몸무게 500g도 바뀐 적이 없다"고 고백해 자기관리의 끝판왕의 면모를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그러나 최근 나이가 들면서 몸이 안좋아지는 것이 느껴져 운동을 하며 몸매 관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혜진 다이어트 비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 벗고 거울 앞에 섰을 때 본인 몸에 만족하세요?"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선 운동을 하고 싶게 만들어야 합니다. 옷을 다 벗고 거울 앞에 섰을 때 본인 몸에 만족하지 못한다면 지금부터라도 체중감량 목표를 정하고 식습관 개선꾸준한 운동을 통해 관리해보시기 바랍니다. 

 

전문가들은 다이어트는 식습관 8 : 운동 2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식습관이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하더라도 먹는 양을 줄이지 않는다면 체중 변화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그녀는 몸을 만드는 것만큼 남는 게 없다고 합니다. 몸이 좋아지면 자존감이 확 올라 성취감을 이루 말할 수 없다고 말했는데요.

 

운동

 

그녀는 하루 2시간 이상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덕분에 데뷔 전과 달리 근육이 생기고 탄탄한 몸매를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헬스장 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필라테스 도구인 보수(코어볼)로 스쿼트나 기마자세, 한발로 균형잡기, 플랭크 동작을 한다고 합니다. 플랭크는 코어 근육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는 운동으로 몸매 라인을 잡아주는 속근육을 키울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

 

우선 그녀는 시즌비시즌으로 나눠 관리한다고 합니다.

 

<비시즌>

비시즌일 때는 아침에 먹고 싶은 음식을 먹고 나머지 두 끼는 몸매 관리에 도움되는 식단으로 구성한다고 합니다. 지난 번에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했을 때 아침에 순대국을 먹고 밤 10시가 넘어 꼼장어를 주문해 와인과 먹기도 했습니다.

 

<시즌>

시즌일 때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닭가슴살이나 삶은 바지락, 오징어 등으로 구성하고 당근, 브로콜리, 바나나, 샐러리, 레몬 등으로 허기진 배를 채운다고 합니다. 이 때 주의할 점은 조미료를 첨가하면 안된다는 점입니다.

 

한혜진 다이어트 식단

아침 점심 저녁
과일주스 1잔
(셀러리, 당근, 키위, 레몬)
닭가슴살 1조각
단백질 쉐이크
달걀 흰자
브로콜리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운동과 식습관 개선을 병행해야 합니다. 다가오는 여름을 위해 다이어트가 필요하신 분들은 오늘 포스트 참고하여 도움 얻으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