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중 간식의 유혹을 참기란 굉장히 힘들다는 것은 다이어트를 하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을 것이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살이 안 찌는 간식을 찾아 나선다. 오늘은 다이어트 중에 먹어도 부담이 없고 죄책감도 느끼지 않을 다이어트 간식에 대해 소개한다.
다이어트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주는 유튜브 채널 '다이어트한의사 쏘팟'에서는 다이어트 중인데, 과자가 먹고 싶다는 이들을 위해 단, 2분 만에 초간단으로 다이어트 간식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담긴 영상을 게재했다.
2분 완성 치즈과자
준비물은 굉장히 간단하다. 시중에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슬라이스 치즈와 종이 포일, 전자레인지, 칼만 준비하면 된다.
간혹 치즈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해하는 이들이 있는데, 참고로 치즈는 우유보다 당질은 낮고, 단백질과 칼슘은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식품이니 안심하고 먹어도 된다.
먼저 치즈의 비닐을 벗기지 않은 상태에서 칼등을 이용해 치즈를 16등분한다. 치즈의 비닐을 벗겨서 자르게 되면 치즈가 칼에 달라붙기 때문에 비닐이 있는 상태에서 자르는 걸 추천한다.
16 등분한 치즈는 하나씩 떼어서 종이 포일 위에 올려놓는다. 이때, 치즈의 간격을 너무 좁게 놓을 경우 부풀어 오르면서 서로 달라붙을 수 있으니 적당히 떨어트려서 놓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종이호일이 없는 경우 치즈 비닐을 이용해도 상관없지만, 열이 가해지면 나쁜 물질이 나올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종이 포일 사용을 추천한다.
모든 준비는 끝났고, 준비해 둔 치즈를 전자레인지에 넣어 1분 30초 돌려주면 먹음직스럽고 식감도 바삭바삭한 치즈과자가 완성된다.
그동안 다이어트 중 간식의 유혹을 참기 힘들었거나 어떤 간식을 먹어야하는지 고민이었다면, 지금 소개하는 '2분 완성 치즈과자'를 만들어 먹어 다이어트 성공하는데 도움 얻기를 바란다.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채널 '다이어트한의사 쏘팟'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