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줄 새는 생활 속 공과금 줄이는법 6가지


공과금은 전기요금과 가스요금, 생활요금 등을 뜻합니다. 지금처럼 여름철에는 누진세가 적용되어 전기세가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는데요. 오늘 소개하는 방법을 참고하시면 줄줄 새는 생활속 공과금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1. 에어컨 효율 극대화하기


전기세 걱정 때문에 처음부터 에어컨 세기를 약하게 트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바람 세기는 전력 소비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처음부터 강하게 틀어 단시간에 희망온도까지 내려 실외기 작동 시간을 줄이는 것이 전기 효율에 좋습니다.


실외기 청소를 해주는 것만으로도 전기세 절약에 큰 도움을 줍니다. 그 이유는 실외기 공기배출구에 먼지가 쌓여있으면 더운 공기가 잘 배출되지 않아 전력소비가 늘어나기 때문인데요. 여름철 1~2회는 꼭 실외기 청소해주고 탁 트인 곳이나 그늘에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2. TV수신료 해지하기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TV를 따로 설치하지 않는 분들이 있는데요. 그러나 많은 분들이 TV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수신료를 내고 있습니다. 만약, TV가 없는 가정이라면 한국전력(지역번호+123)으로 전화해 "TV수신료 해지해주세요."라고 말하면 매달 2,500원을 절약할 수 있답니다.


3. 전기밥솥 보온기능


남은 밥은 보통 전기밥솥에 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보온기능은 전기세를 잡아먹는 주범일 정도로 많은 전기량을 필요로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먹을 만큼만 밥을 짓고 남은 밥은 냉동실에 얼려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공과금 자동이체 설정하기


공과금 자동이체 설정을 하게 되면 1% 할인이 되며 이메일 청구서로 받을 경우 2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기세 및 주민세 등 할인혜택)


5. 수도계량기 체크하기


평소보다 수도요금이 많이 나온다면 누수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수도계량기를 체크하고 물을 사용하지 않는데 수도계량기가 돌아가고 있다면 누수가 일어나는 것으로 하루 빨리 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누수로 인해 수도요금이 많이 나온 경우 해당 수리 영수증을 수도사업소에 제출하면 누수로 인해 발생한 수도요금을 감면 받을 수 있습니다.


6. 보일러(난방/온수) 설정하기


온수만 사용할 때도 난방을 함께 사용하는 가정이 있는데 가스요금을 높이는 나쁜 생활습관입니다. 겨울 외 난방은 꺼주고 온수 개별로만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름엔 날씨가 덥기 때문에 온수의 온도를 낮추는 것만으로도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