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요 없이 '60kg' 뺐음" 138kg 초고도비만에서 60kg 감량한 건강 다이어트 비법 (운동+식단)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138kg에서 무려 60kg 감량에 성공한 주부의 비법이 공개돼 화제다.

 

이날 주인공은 어렸을 때부터 항상 초고도 비만인 상태였으며, 몇 번의 다이어트 끝에 50kg 감량에 성공했었지만,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 탓에 살이 처지고, 얼굴이 노래지는 등 건강에 이상이 생기는 경험하고 다시 원래 몸무게로 돌아왔다고 한다.

 

이에 주인공은 마지막으로 '천천히 빼더라도 건강하게 다이어트해 보자'라는 생각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했고, 현재까지도 이 방법을 통해 요요 없이 다이어트 중이라고 한다.

 

그녀가 지방을 덜어내고 염증을 제로로 만든 운동법과 식단은 다음과 같다.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스트레칭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편하게 선다. 무릎을 편 상태로 허리를 숙이고, 손바닥으로 걸어가 하이 플랭크 자세를 취한다.

 

그 상태에서 오른쪽 다리를 오른손 바깥쪽으로 이동시키고, 오른팔을 천장을 향해 쭉 뻗는다. 이때, 시선은 오른손 손끝을 향하게 한다.

 

이후 뻗었던 오른손을 왼쪽 팔 안으로 최대한 밀어준다. 이때도 시선은 오른손 손끝을 향하게 하며, 동작 시 뒤쪽 다리는 쭉 뻗은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이번엔 오른발을 오른손 안쪽으로 이동시킨 후 무릎은 펴고 앞꿈치만 들어 올린다. (왼발은 바닥에 붙여야 한다) 오른쪽 무릎을 굽히고 상체를 들어 올려 양손을 머리 위로 쭉 뻗는다.

 

이후 상체를 숙여 다시 하이 플랭크 자세로 돌아간다. 무릎 → 배 → 가슴 순으로 바닥에 대고, 다시 가슴 → 배 → 무릎 순으로 일어난다. 

 

마지막은 하이 플랭크 자세에서 산 자세를 만든다. 산 자세에서 하이 플랭크 자세로 다시 돌아온다. 이 동작을 3회 반복하고, 하이 플랭크 자세에서 손바닥으로 뒤로 걸으며 천천히 일어선다. 

 

이 모든 동작을 연결 동작으로 하는 것을 1세트로 보며, 총 5세트 반복한다.

 

다이어트 식단

대왕 샐러드 - 드레싱 없이 채소가 가득한 샐러드

원시인 식단 - 가공하지 않은 식재료를 섭취하는 식단

 

샐러드를 주식으로 하고, 고기는 삼겹살 한 줄이나 소고기 조금을 소금과 후추로 약간만 간을 하고 샐러드와 함께 쌈을 먹듯이 섭취한다. 이 식단은 포만감은 느끼고, 스트레스는 줄여주기 때문에 폭식이나 과식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이렇게 주인공이 4년간 요요 없이 60kg을 감량할 수 있었던 운동법과 식단에 대해 알아봤는데, 건강하게 요요 없이 오래 지속하고 싶은 다이어트를 찾는다면 오늘 소개한 비법을 따라 해보길 바란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