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을 빨리 빼려면 내장지방 녹이는 '이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1975년과 비교해 전 세계 비만인구는 약 3배 증가했으며, 소아 청소년의 경우는 약 10배정도 증가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역시 비만에 시달리고 있는데 질병관리본부는 우리 국민들 10명 중 3명은 비만이며,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비만은 만병의 근원으로 심혈관 질환, 대사질환, 각종 암 등의 질병을 발생시키며, 심지어 정상체중인 사람보다 2배 이상 높은 사망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섭취한 영양분에 비해 에너지 소비가 적으면 체지방이 쌓이고 축적되면 체중이 증가하게 됩니다.

 

전문가들은 비만 환자가 체중 10%만 감량해도 당뇨 관련 사망률 30%, 암 관련 사망률 40% 줄인다

 

뱃속에 가득 찬 지방을 빼고 싶다면 이 음식을 먹어야 한다며 추천했습니다.

 

1) 생강

생강의 매운 맛과 특유한 향을 갖고 있어 호불호가 갈리는 식품이지만 건강에는 도움이 됩니다.

 

생강의 매운맛을 내는 진저롤 성분은 지방을 태우는 효과와 함께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줘 체지방 감량을 도우며 항암작용, 항염증, 항산화 성분까지 풍부합니다.

 

양파나 마늘처럼 똑같이 매운맛을 내지만, 생강은 혈액 응고를 막고 혈액순환을 돕는 효과가 더 크다고 합니다.

 

생강차에 레몬즙을 짜 마시면 신체 해독과 지방 연소를 돕고 식욕을 억제해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생강을 공복에 섭취하거나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면 위액의 과다분비로 위 점막이 손상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카카오닙스

카카오닙스는 초콜릿의 주원료인 카카오 열매의 씨앗을 발효, 건조, 로스팅 등의 과정을 거친 후 잘게 부순 것입니다.

 

아로니아, 강황과 더불어 세계 3대 항산화 식품으로 꼽히고 있으며, 강력한 항산화제 일종인 카테킨 성분이 녹차에 비해 60배나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중성지방의 흡수를 막아주고, 체지방 세포의 생성을 막아 체중감량과 고지혈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2011년 일본 학회지에 실린 임상시험 연구결과 3개월간 꾸준히 카테킨을 섭취한 사람은 내장지방 8.6%, 피하지방 8.9%, 총 지방 6.7%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특히 카테킨 성분은 수용성이라 따뜻한 물에 우려서 차로 마시거나 채소 과일과 함께 먹으면 그 효과가 극대화 됩니다.

 

하지만, 카카오닙스에는 카페인 성분이 있어, 카페인에 민감하다면 주의해야하고 전문가들은 티스푼으로 하루2~3스푼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 검은콩

건강에 좋은 것으로 널리 알려진 콩 중 특히 검은콩은 일반 콩에 비해 노화방지 성분이 4배나 많고 다이어트는 물론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식이섬유가 많아 배변을 촉진시키고, 살찌우는 주범인 지방과 당분의 흡수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검은콩의 펩티드 성분은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며,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 혈관질환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서울대 식품영양학과 연구팀은 쥐에 검은콩의 성분인 이소플라본이 든 사료를 8주간 먹인 결과, 그렇지 않았던 쥐에 대비해 체중이 10~20%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체중감량 뿐만 아니라, 면역력 증가, 탈모예방, 피부미용 등 다양한 효능이 있어, 건강을 위한다면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자몽

다이어트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자몽은 100g30kcal로 칼로리가 적고, 90% 이상 수분으로 이루어져 포만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자몽에 들어있는 천연 항산화 성분 나린진은 쓴맛을 내지만, 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어 체지방을 감소시킵니다.

 

나린진은 지방을 태우는 단백질 ‘UCP’를 활성화 시키는데, 발현이 증가되면 지방을 더 빨리 많이 태워 기초대사량을 높여 가만히 있어도 열량을 소비시킨다고 합니다.

 

2006년 미국 의약식품저널에 따르면 12주 동안 실험 대상자에게 식단은 그대로 유지하되 자몽 반쪽을 추가로 먹게 한 결과, 평균 1.63kg 감량 했으며 최고 4.54kg까지 감량한 사람도 있었습니다.

 

5) 사차인치

별 모양을 닮은 견과류 사차인치는 식물 중 오메가3, 6, 9등의 불포화지방산이 가장 많아 오메가넛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 우리가 즐겨 먹는 호두, 아몬드보다 약 30% 많은 단백질 함량을 갖고 있어, 근육량을 높이고 유지하며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사차인치 속 오메가3 함량이 풍부한데, 100g 기준 고등어 대비 약 7, 아보카도의 약 400, 아몬드의 약 15,000배의 함량을 자랑합니다.

 

오메가3는 혈액 속 중성지방을 녹여 내장지방 감소에도 효과가 있으며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 사차인치에는 트립토판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스트레스를 낮춰 식욕조절에 도움을 주며 불면증과 우울증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1996년 세계보건기구에서는 비만은 장기 치료가 필요한 질병이라 발표했으며, ‘지구촌의 전염병으로 꼽을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극복해야 할 문제 중 하나로 삼고 있습니다.

 

체중 감량은 그 어떤 영양제보다 우리 건강에 좋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린 지방 녹이는 5가지 식품은 체중감량 뿐만 아니라 건강에 이로운 다양한 효능들이 있어 꾸준히 챙겨먹는다면 건강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